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10월 9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1. 美 댄버 에너지 기업, 잉여 천연가스 비트코인 채굴 투입

블룸버그 퀸트에 따르면 미국 댄버주의 에너지 기업 크루소 에너지 시스템스가 잉여 천연가스를 전력화해 비트코인 채굴에 투입할 예정이다. 동시에 현지 데이터 센터에도 전력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업체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4000만 달러를 조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2. 뉴욕주 라이선스 취득 합법 암호화폐 플랫폼 18개

블록체인 미디어 더 블록에 따르면 현재 미국 뉴욕주에서 금융 당국의 라이선스를 취득해 합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암호화폐 관련 플랫폼은 총 18개로 나타났다. 과거와 비교해 라이선스를 취득하는 숫자가 매년 늘어나는 추세다. 2015~2017년 3년간 라이선스를 취득한 플랫폼은 4개에 불과했다. 2019년 들어 8개 플랫폼이 새롭게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3. 中 정부, 하이난에 역외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허용 검토

복수의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의 대표적인 휴양지인 하이난이 새로운 블록체인 산업의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중국 내 다수의 관계자들에 따르면, 하이난 성은 향후 규제 샌드박스 시행을 통해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기술 관련 기업을 대거 유치할 예정이다. 동시에 논의되고 있는 ‘역외 디지털 자산 거래 실험 플랫폼’을 통해 향후 해외에서 역외 금융 자산 취금 라이센스를 취득하고, 중국 본토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는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최근 논의가 시작된 것으로 구체적인 정책이 나오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4. 백트, 월간 선물 거래량 34% 감소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백트의 거래량을 추산하는 백트 볼륨 봇 트위터에 따르면, 이번주 백트의 월간 기준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이 8200만 달러를 기록, 전주 대비 34% 감소했다. 반면 미체결 약정 650만 달러로 전주 대비 52% 늘었다.

5. 윌리 우 “BTC, 바닥 근접…장기 추세 상승 전환 전망”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윌리 우(Willy Woo)가 8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현재 BTC의 온체인 모멘텀과 구체적인 설명은 할 수 없지만 자체 개발한 지표에 근거한다면, 현재 시장은 바닥에 근접했다”며 “지금은 장기 추세가 상승 추세로 전환되는 시기”라고 내다봤다.

 

6. 리서치 “11월 호주서 사용된 암호화폐 중 BCH 비중 93% 차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가 최근 발표한 호주 월간 암호화폐 결제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11월 호주서 BCH의 결제 규모가 지속 증가하며, 전체 암호화폐 결제의 93%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월과 10월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BCH는 이미 호주에서 BTC의 결제 규모를 넘어섰다. 또한 관련 결제는 주로 변호사, 회계사, 엔지니어, 전기공사, 건축가 등 전문직 종사자들이 대량의 결제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데이터는 보험 기업 트레블바이비트(Travelbybit)와 훌라(Hula)가 제공했다.

 

7. 정부, 비트코인 소득세 부과…내년 법개정

8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가 가상자산 소득세 과세 방침을 정하고 내년 세법 개정안에 구체적인 과세 방안을 담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기재부 관계자는 “내년도 세법 개정안에 담는 것을 목표로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과세 근거를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 가상자산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고 정부가 세법까지 다듬으면 그간 논의만 무성했던 가상자산 과세가 본격적으로 이뤄지게 된다. 개정안은 공포 후 1년 경과 시점부터 시행된다.

 

8.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재단 자금 충분”

중국 유력 미디어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이더리움(ETH, 시총 2위) 창시자가 중국 커뮤니티와 소통하며 “이더리움 재단 자금은 충분하다. 일부 개발팀이 자금 지원을 받지 못한다면 이는 그들이 자금 지원 심사를 통과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재단 예산은 현재 3,000만 달러 수준으로 충분하다. 현재 자금 지원 대상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실력이 안되는 팀은) 일부 배제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더리움 프로젝트 관계자 중 한 명인 Nina Breznik은 트위터에 이더리움 재단이 2020년부터 내부 개발팀 대부분에 대한 자금 지원을 중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일각에서는 이더리움 재단이 자금난을 겪고 있는게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다.

 

9. MS 애저, 블록체인 기반 토큰·데이터 관리 서비스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토큰 및 데이터 관리 서비스 ‘애저 블록체인 서비스(Azure Blockchain Service)’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기업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자체 관리할 뿐만 아니라 손쉽게 토큰 및 디지털 자산을 생성하고 운영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다크넷 비트코인 거래량 작년 70% 증가, 가격변동 영향 미미

Chainnews editor

김병건 BK그룹 회장·이정훈 빗썸 고문, 사기 혐의로 피소

Chainnews editor

이리스엑스(ErisX) 거래소, 피델리티 등에서 306억원 투자 받아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