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12월 10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1. 외신 “텔레그램 토큰세일, 뉴욕 멜론은행 이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텔레그램이 지난해 토큰세일로 17억 달러를 조달하는 과정에서 뉴욕 멜론은행(BNY Mellon)과 크레딧 스위스(Credit Suisse)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텔레그램 존 하이먼(John Hyman) 전 최고투자고문에게 토큰세일 관련 증언을 요청하는 내용의 주문서를 9일(현지시간) 뉴욕 남부지법에 제출하며 밝혀졌다. 법원은 오는 2월 18-19일 텔레그램의 토큰세일이 미등록 증권 판매인지 여부를 청취할 예정이다.

 

2. 비트멕스, ‘5,000만 달러 지분 청구’ 엔젤 투자자에 피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 보도에 따르면, 2015년 비트멕스(Bitmex)에 3만 달러를 투자한 엔젤 투자자가 해당 거래소를 상대로 5,000만 달러 상당의 지분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그는 투자 당시 비트멕스 CEO 아서 헤이즈(Arthur Hayes)에게 투자금을 주식으로 전환해주겠다는 약속을 받았으나, 해당 약속이 아직까지 이행되지 않고 있다는 주장이다.

 

3. 백트 현금 결제 BTC 선물, 첫 거래일 1268계약 체결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산하 비트코인(BTC) 선물 거래소 백트(Bakkt)의 현금 결제 방식 월별 BTC 선물 계약(상품 코드 BMC)의 첫 거래일 거래량이 1268계약을 기록했다.

 

4. 넥소, 비트코인닷컴과 파트너십…BCH 담보 대출 최초 지원

비트코인닷컴 보도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 넥소(Nexo)가 비트코인닷컴과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세계 최초로 BCH 담보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BCH 보유자는 자산을 매각하지 않고 최저 5.9%의 연 이율로 40여 종의 통화를 차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5. 악성코드로 암호화폐 채굴한 루마니아 해킹범, 징역 20년 선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채굴 악성코드로 40만 대의 컴퓨터를 감염시킨 해커 조직 ‘Bayrob’ 대표와 공범이 사기, 돈세탁 등 혐의로 각각 징역 20년, 18년을 선고받았다. 미디어에 따르면 해당 조직은 2016년 말 루마니아에서 활동했으며, 트로이목마로 구성한 봇넷(봇에 감염된 좀비PC들로 구성되는 네트워크)으로 비트코인, 모네로를 채굴해 총 400만 달러의 부당이익을 취득한 바 있다.

 

6. 대시 CEO “POS 도입 고려…가격 하방압력 완화 목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대시(DASH, 시총 22위)의 개발사 대시코어그룹의 최고경영자(CEO)인 라이언 테일러(Ryan Taylor)가 최근 “대시에 지분증명(POS) 메커니즘을 도입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작업증명(POW) 메커니즘이 대시 채굴자들에게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있다”며 “채굴자들이 손실을 메우기 위해 코인을 덤핑해 가격 하락이 심화되고 있다. 덤핑 압력을 완화를 위해 채굴 보상 규모를 줄이는게 최우선 과제다”라고 밝혔다.

 

7. 이더리움 하드포크 악용 스캠 성행

이더리움의 이스탄불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뒤 이를 악용한 스캠이 텔레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에어드랍을 이유로 상대방에게 보유하고 있는 ETH를 전송하게 하는 것. 텔레그램에서 확인된 한 스캠사례의 경우, 이더리움 재단 공식 로고와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의 이름을 사용해 2만 ETH 상당의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 이용자들에게 ETH 전송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수의 스캠들이 사용자들에게 ETH를 발송할 경우 최대 10배의 ETH로 되돌려 준다고 홍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8. 리투아니아,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기념주화 발행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리투아니아 중앙은행이 2020년 1분기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기념주화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주화는 1918년 2월 16일 리투아니아 독립 법안 서명을 기념한다. 해당 디지털 기념주화의 액면가는 19.18 유로로 정해졌다. 해당 기념 주화는 신용카드 형태로, 총 2만 4000장이 발행될 예정이다.

 

9. 암호화폐 지원 결제 서비스 심플렉스, 엔화·캐나다 달러 지원

블록체인 미디어 더 블록에 따르면, 이스라엘 결제 솔루션 제공업체 심플렉스가 일본 엔화와 캐나다 달러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심플랙스는 현재 바이낸스, 후오비, 폴로닉스 등 암호화폐 거래소에 법정화폐 거래 채널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심플렉스 이용자들은 엔화와 캐나다 달러화 기반의 신용카드로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심플렉스 측은 또한 향후 러시아와 터키의 법정화폐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캐셔레스트,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캡페이’ 사전예약 진행

Chainnews editor

5월 19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Chainnews editor

BSV, “크레이그 법원 증언 마쳐, 진짜 사토시 나와봐라”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