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12월 17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1. 사이퍼트레이스 “미국 대형은행, 암암리 20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결제 처리”

코인텔레그래프가 16일 블록체인 정보 플랫폼 사이퍼 트레이스의 보고서를 인용해 “미국 10대 상업은행 모두 미등록 암호화폐 거래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은행들은 자신의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 관련 자금을 처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미등록 거래 중에는 암호화폐 거래소 관련 업무도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보고서에 따르면 대형 은행들이 매년 20억 달러 규모의 수면에 드러나지 않는 거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 ErisX, 암호화폐 선물 거래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 에리스엑스(ErisX)가 17일(현지시간)부터 암호화폐 선물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앞서 해당 플랫폼은 Castle Island Ventures, Dragonfly Capital Partners, new York Digital Investment Group로부터 2,000만 달러 규모의 B 라운드 투자 유치를 완료한 바 있다.

 

3. 뉴질랜드 ASB은행,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170만 달러 투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무역 공급망 솔루션 제공업체 트레이드윈도우(TradeWindow)가 170만 달러 규모의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뉴질랜드 ASB은행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는 두번째 투자로 앞서 ABS은행은 해당 업체에 투자한 바 있다. 현재 ABS은행은 해당 업체의 지분 21%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창업자 “2020년 스테이킹 기능 있는 코인 약진 전망”

코인니스 주최로 16일 서울 프리마 호텔에서 개최된 ‘아시아 디지털 자산거래소 2020년 전략 VIP 세미나’ 패널 토론에서 2020년 전망을 묻는 질문에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창업자가 “거래소들이 스테이킹, 예치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는데, 이 때문에 스테이킹 기능이 있는 코인이 약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성호 해시드 파트너는 “내년 중국 CBDC, 페북 코인 리브라를 주시할 것이며, 디파이(탈중앙화 금융)에서도 얼마나 많은 유저와 자금이 몰릴 것이냐에 주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니엘장 후닷컴 창업자는 파생상품 시장을 기대한다고 답했고, 티나위앤 게이트아이오 아태지역 부대표/게이트코리아 CEO는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 반감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올해 IEO, 리브라, 중국 DC/EP(CBDC)가 등장할지 몰랐다. 예측할 수가 없다. 그냥 지켜보겠다”고 답했다.

 

5. 인민대학 핀테크 연구소 총괄 “中 블록체인 선점 우위 쉽게 포기 안 해”

코인니스 주최로 16일 서울 프리마 호텔에서 개최한 아시아 디지털 자산 거래소 2020년 전략 VIP 세미나에서 차이카이룽 전 도이치방크 전략 이사 겸 인민대학 핀테크 연구소 총괄이 ‘중국의 블록체인 정책은 크게 △블록체인 기술 및 상용화 지원 △암호화폐 불법 행위 근절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발행 장려로 요약이 가능하다”며 “중국은 미중 무역 전쟁 충격 완화, 차세대 경제 성장 동력 확보의 일환으로 첨단 기술에 주목하고 있다. 블록체인 관련 중국은 지식재산권 등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유수 기업이 많다. 중국이 블록체인 분야 선점 우위를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6. 피델리티디지털애셋 CEO “수십 개 암호화폐 펀드 운영 중단, 큰 문제 아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올해 수십 개의 암호화폐 펀드가 문을 닫았다. 또한 지난 주 블룸버그는 올해 약 70개의 암호화폐 펀드가 운영을 중단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톰 제솝(Tom Jessop) 피델리티디지털애셋(Fidelity Digital Assets) 최고경영자(CEO)는 “이는 큰 문제가 아니다”라며 “이러한 현상은 인터넷 초창기 모습과 흡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피델리티는 고객 유형에 대해 더욱 관심이 있다”고 덧붙였다.

 

7. 제미니 운영 총괄 이사 “기관투자자, 암호화폐 투자 방안 모색 지속된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의 운영 총괄 이사 재닌 하이타워-셀리토(Jeanine Hightower-Sellitto)가 “기관투자자들은 오는 2020년에도 지속적으로 암호화폐를 투자할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기관투자자들과의 협력에서 필요한 것은 전통 금융 시장에서의 선물, 주식과 같이 그들에게 익숙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8. 블록스트림 상품 관리 부총괄 “리퀴드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통해 거래 수수료 인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 개발사 블록스트림(Blockstream)의 상품 관리 부총괄 앨런 피시텔로(Allen Piscitello)가 “블록스트림 자체 개발 블록체인 네트워크 리퀴드의 거래 수수료는 0.01 달러에서 0.15 달러 사이”라며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거래 수수료를 추가적으로 인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BTC 및 ETH의 거래 수수료는 0.10 달러에서 5 달러 사이”라고 덧붙였다.

 

9. 사이퍼트레이스 “미국 대형은행, 암암리 20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결제 처리”

코인텔레그래프가 16일 블록체인 정보 플랫폼 사이퍼 트레이스의 보고서를 인용해 “미국 10대 상업은행 모두 미등록 암호화폐 거래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은행들은 자신의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 관련 자금을 처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미등록 거래 중에는 암호화폐 거래소 관련 업무도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보고서에 따르면 대형 은행들이 매년 20억 달러 규모의 수면에 드러나지 않는 거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5월 3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Chainnews editor

ETH 이스탄불 하드포크, 오는 14일 롭스텐·괴를리 테스트넷 업데이트

Chainnews editor

비트코인 상승에 국내 코인투자자 급증, 매주 100만명 거래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