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뉴스 마켓 인사이트 코인

스포츠 구단 토큰화하는 칠리즈($CHZ), 코인원 상장

-칠리즈, 국내 3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상장
-첫 원화 마켓 상장
-한국 지사 설립 예정

서울, 2019년 12월 18일 –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Z)가 국내 3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에 상장한다고 18일 밝혔다.

칠리즈는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에 특화된 디지털 통화로 스포츠 팬을 위한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의 팬 참여 및 리워드 앱 ‘소시오스닷컴(Socios.com)’에서 이용할 수 있다. 소시오스닷컴은 지난달 초기 버전 앱을 출시해서 오직 칠리즈로 거래할 수 있는 유벤투스 팬 토큰을 발행 및 판매하고, 팬 토큰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첫 번째 유벤투스의 설문을 출시했다.

내년 초 파리 생제르망, AS로마,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웨스트햄, 갈라타사라이, e스포츠 팀 OG의 팬 토큰이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발행될 예정이다. 칠리즈는 코인원을 통해 처음으로 원화 마켓에 상장하여 국내 투자자들의 거래가 용이해질 전망이다.

한국 등 주요 국가의 거래소와 전략적 제휴를 맺는 칠리즈의 글로벌 전략에 따라 이번 발표를 통해 칠리즈가 한국을 주도하는 암호화폐 기업으로 도약하는 첫걸음을 뗀다. 현재 몰타를 기반으로 베이징, 부에노 아이리스에 지사를 가지고 있는 칠리즈는 한국에서 사업 개발을 위해 서울에 지사를 설립할 준비 중이다.

칠리즈의 창립자이자 최고 경영자 알렉산드레 드레이퍼스(Alexandre Dreyfus)는 “암호화폐 공간에서 가장 중요한 국가 중 하나인 한국에서 칠리즈가 입지를 강화하고 강력한 기반을 다지길 바란다.”라며 “사업 개발을 위해 지난 3주간 한국에 머물며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암호화폐의 강호들과 미팅을 가졌고, 다시 한번 한국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앞으로 한국에서 칠리즈의 미래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코인원은 오전 10시부터 칠리즈 거래를 위한 원화 입금 서비스를 시작한다. 코인 거래(매도·매수)는 오후 12시 5분부터 지원할 예정이다.

 

 

칠리즈(Chiliz)에 대하여

칠리즈($CHZ)는 스포츠ž엔터테인먼트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화폐다. 소시오스닷컴(Socios.com)은 세계 최초의 토큰화된 디지털 투표 플랫폼으로 팬들은 칠리즈($CHZ)를 사용해 소시오스닷컴 앱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스포츠 클럽의 투표 권한을 거래 및 이용할 수 있다. 칠리즈 프로젝트는 바이낸스, OK 블록체인 캐피털, 체위안벤처(Ceyuan Ventures)를 포함한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와 아시아 선두 크립토 펀트로부터 6600만달러 자금을 조성했다.

칠리즈는 몰타(Malta)를 기반으로 2012년에 설립된 글로벌 스포츠ž엔터테인먼트 그룹 미디어렉스(MEDIAREX)가 모기업이다. 세계적 블록체인 보안회사 서틱(CertiK)의 수학 증명 방식 네트워크 보안ž안정성 검사를 통해 블록체인 인프라와 스마트 컨트랙트가 코드 오류, 버그, 해킹의 위험이 낮음을 공식 검증받았다.

2019년 초 칠리즈는 토큰화 투표 플랫폼 운영 법인 소시오스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2개 라이선스를 획득함으로써 소시오스닷컴은 피아트와 암호화폐의 거래 서비스를 소시오스닷컴 앱에서 운영할 수 있다. 팬들은 거래소를 이용할 필요 없이 바로 칠리즈($CHZ)를 소시오스닷컴 앱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칠리즈($CHZ) 공급은 여전히 파트너십을 맺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따를 예정이다.

 

 

 

 

 

관련 뉴스

8월 14일 오늘의 암호화폐 마켓 소식

Chainnews editor

아라곤(Aragon), 이더리움 경쟁 플랫폼 개발에 투자 제한해야

Chainnews editor

새로운 사토시의 등장,찰리 리의 답변 그리고 비트코인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