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지니스 연구

페이스북 코인, 퍼블릭 블록체인 구축해야…인도 규제 해제 기대 높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헤지펀드 폴리체인(Polychain) CEO가 15일(현지시간) 컨센시스 2019에서 “페이스북이 퍼블릭 블록체인을 통해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올라프 칼슨 위(Olaf Carlson-Wee) 폴리체인 CEO는 페이스북 블록체인은 플랫폼에 대한 지배권을 포기하는 비트코인 같아야 할 것이라며 이 같은 모델이 대형 소셜 미디어 기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플랫폼에 대한 통제를 포기함으로써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여러 이슈에 대한 책임에서도 자유롭다는 설명이다.

페이스북은 올해 3분기 중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예정이다.  인도 이코노믹타임스(Economic Times)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Libra)가 인도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라고 전해진 가운데 인도 암호화폐 규제가 해제될 거라는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페이스북 암호화폐가 은행 규제를 우회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 합법성을 가져올 것이라는 전망이다. 한편 일각에서는 페이스북이 정보 관리 부문에 적절한 규정이나 경험이 없다는 점을 염두해야 한다는 지적도 있다.

인도 중앙은행(RBI)은 작년 4월 모든 개인 또는 비즈니스에 암호화폐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했다. 인터넷 모바일 협회(IAMAI)로 대표되는 인도의 암호화폐 기업들은 당국의 금지령에 반대하는 소송을 진행 중이며, 이와 관련한 대법원 공청회가 오는 7월로 예정돼있다.

 

 

 

 

 

 

 

 

관련 뉴스

코인제스트, “인큐베이팅 프로젝트” 식스에이(SIXA) 추가 진행

Chainnews editor

블록체인 인큐베이터 ‘인큐블록’, 스타트업인큐베이팅을 넘어 글로벌 암호화폐 컨설팅 파트너쉽까지

Chainnews editor

삼성 갤럭시S10 블록체인 지원 시, ETF 및 백트보다 큰 파장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