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클리핑

5월 17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1. KPMG, ‘해커식 사고방식’ 등 블록체인 관련직 핵심 능력 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세계 4대 회계 법인 중 하나인 KPMG가 블록체인 관련직에 가장 필요한 4가지 능력을 아래와 같이 제시했다. 1. 해커식 사고방식(Hacker mentality) : 여러 관점에서 ‘해킹 가능성’을 모색 및 테스트하며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는 능력.2. 테크놀로지 리터러시(Technology literacy) : 블록체인을 비판적이고, 창의적이며, 분별력을 지니고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지식·이해를 종합하는 능력.3. 비즈니스 역량(Business acumen) : 비즈니스에 대한 심층적 이해도를 바탕으로 실용적이고 가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능력.4. 데이터 분석 역량(Data analytics skills) : 블록체인에서 파생되는 데이터들에 대한 이해 및 응용 능력.

 

2. 유명 메신저 앱 KIK, “‘미등록 증권 판매’ 이슈 해결에 5백만 달러 소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세계 유명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킥(KIK) CEO 테드 리빙스톤(Ted Livingston)이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제기한 ‘미등록 증권 판매(unregistered securities sale)’ 이슈를 해결하는데 현재까지 5백만 달러 이상을 사용했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는 자체 암호화폐 킨(KIN, 시가총액 133위)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지난 2017년 말 ICO를 진행해 9,80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지만, SEC는 이에 대해 미국 증권법 위반 혐의가 있다고 제동을 걸었다. 코인마켓캡 기준, KIN은 현재 3.47% 오른 0.00004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3. 메이커다오, DAI 안정화 수수료 인하 투표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대출 프로젝트 메이커다오(MakerDAO)가 5개월 만에 DAI 안정화 수수료 인하 관련 투표를 진행한다. 만약 이번 제안이 통과 될 경우, DAI 안정화 수수료는 19.5%에서 17.5%로 인하될 예정이다. 최근 5개월간, DAI 안정화 수수료는 0.5%에서 19.5%로 39배 상승한 바 있다. 한편 DAI(시가총액 76위)의 가격은 1.02달러로 안정적인 상태다.

 

4. 비트멕스 “100x 레버리지 사용률 저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미국계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BitMEX)가 최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100배 레버리지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해당 거래소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아서 헤이즈(Arthur Hayes)는 데이터를 인용 “지난해 5월 기준, 롱포지션의 평균 레버리지 비율은 29배이며 숏포지션은 평균적으로 26배를 기록했다”며 “지난 4월에는 롱포지션·숏포지션의 평균 레버리지 비율은 각각 22배, 30배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 12개월 동안 롱포지션의 80%는 54배 이하, 숏포지션 중 80%는 47배 이하의 레버리지 서비스를 사용했다”고 부연했다.

 

5. 외신 “BTC 수요 급증 → 트랜잭션 수수료 연중 최고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Block)에 따르면, 지난 15일 기준 비트코인 트랜잭션 수수료(transaction fee)의 중위값이 연중 최고치인 2.32 달러를 기록했다. 또한 17일 새벽 4시 45분 기준 비트코인 네트워크 상 미체결 거래량이 7만건을 넘어섰다. 이는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것에 기인한다는게 해당 미디어의 설명이다.

 

6. 비트코인닷컴, BCH P2P 거래 플랫폼 출시 예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오는 6월 4일(현지 시간) 비트코인캐시(BCH, 시가총액 4위) P2P 거래 마켓플레이스 ‘로컬'(Local.Bitcoin.com)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CH는 현재 7.82% 오른 413.1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7. 獨 자동차 부품업체 보쉬, EnBW와 파트너쉽 체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trustnodes)에 따르면, 독일 소재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인 보쉬(BOSCH)가 독일의 4대 메이저 발전회사(E.ON, RWE, Vattenfall, EnBW)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ETH 스마트 컨트렉트 기반 전기차 충전소의 시험 모델 제작에 나선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볼크마르 데너(Volkmar Denner) 보쉬 최고경영자(CEO)는 “향후 소통 채널 및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관계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8. 리서치 “4월 ‘크립토 재킹’ 악성 소프트웨어 기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네트워크 보안 업체 체크포인트 리서치(Check Point Research)의 보고서를 인용 “지난 4월 온라인 상에서 가장 많이 발견된 악성 소프트웨어는 크립토재킹 소프트웨어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그중 크립토루트(Cryptoloot)가 가장 많이 감지됐으며, XMR 오픈소스 채굴 소프트웨어 XMRig, 웹사이트에 기생하는 자바스크립트 기반 암호화폐 채굴 소프트웨어 JSEcoin 등이 뒤를 이었다.

 

9. 러시아 총리 “암호화폐 규제, 정부 최우선 순위서 밀려”

16일(현지 시간) 러시아 현지 언론 폰탄카(Fontanka)에 따르면, 16일(현지 시간)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총리가 “암호화폐 산업 규제는 더 이상 러시아 정부의 최우선 과제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현재 암호화폐 투자 열기는 식어가고 있고, 이에 따라 정부의 과제 우선순위에서 암호화폐 규제 정책 역시 점점 뒤로 밀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5월 15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Chainnews editor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블록체인전공 석사과정 2학기 추가 모집

Chainnews editor

비트파이넥스, 테더 준비금 썼는지는 여전히 불투명?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