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클리핑 마켓 클리핑

5월 19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1. BTC·ETH 네트워크 미체결 거래 현황

비트코인(BTC) 블록 익스플로러 비티씨닷컴에 따르면, 19일 오전 7시 40분 기준 BTC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가 11,697 건을 기록하고 있다.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는 22,156 건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 레이트는 51.24 EH/s, 24시간 거래 처리 속도는 4.05 txs/s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BTC 채굴 난이도는 6.70 T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음 난이도 조절에서 +0.93% 오른 6.77 T로 상향 조정될 전망이다.

 

2. EOS 뉴욕 “블록원 이벤트 사칭 피싱 주의”

최근 EOS BP 이오스뉴욕(EOSNewYork)이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오스(EOSIO) 개발사 블록원 이벤트를 사칭한 사기를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해당 피싱은 ‘b1’이라는 계정이 투자자들에게 블록원에서 주최하는 이벤트라고 속이며 암호화 자산을 편취한 것으로 나타났다.

 

3. 그랜트 손턴 “USDC, 연동 계좌 달러 보유량 충분”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그랜트 손턴(Grant Thornton)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4월 30일 오후 11시 59분(UTC)까지 293,184,174 USDC가 발행 및 유통됐으며, 연동 계좌에는 293,351,374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해당 보고서 발표 시점 기준, 서클이 발행 및 발행 예정인 USDC의 총액은 연동 계좌 내 달러 보유량의 가치를 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4. 외신 “아이오타·에이버리 데니슨 파트너십, MIOTA 상승 견인”

아이오타(MIOTA, 시가총액 16위)가 최근 유명 점착 라벨 및 점착제 제조업체 에이버리 데니슨 및 프랑스 소재 농업기술업체 OKP4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해당 파트너십이 지난 7일 동안 IOTA 시세의 52% 상승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이를 통해 아이오타는 블록체인 기반 공급망 구축 및 제품 추적 시스템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5.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트롱홀드, 리플 인터렛저 프로토콜 가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 World News)에 따르면,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트롱홀드(stronghold)가 리플의 인터렛저 프로토콜(Interledger Protocol)에 가입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스트롱홀드는 자체 발행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인 Stronghold USD와 다른 암호화폐 간의 거래를 지원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앞서 스트롱홀드는 IBM과 공동으로 Stronghold USD를 출시한 바 있다.

 

6. 佛 유명 영화 프로듀서, 영화 제작에 블록체인 도입 제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ICO이그재미너에 따르면, 영화 프로듀서 도미닉 보토나트(Dominique Boutonnat)가 최근 프랑스국립영화센터(CNC)에 139 페이지 분량의 보고서를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보고서를 통해 그는 영화 제작 과정에 블록체인을 도입을 아래와 같이 제안했다.1. 데이터의 완전성과 데이터 처리 속도를 보장하기 위해 기존 시청물 등록 플랫폼에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이전해야 한다2. 영화관 입장권 수입 및 세금을 블록체인에 기록해 허위 정보 기록 및 누수를 예방할 수 있다3. 영화 배급 산업에 블록체인을 도입해 회사, 플랫폼, 연기자, 연출자, 제작자 등 모든 인원에게 투명하고 공평하게 수익을 분배할 수 있다.

 

7. 英 중앙은행 수석 경제학자 “BTC, 장기적으로 현금 대체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앤디 홀데인(Andrew G Haldane) 영국 중앙은행 수석 경제학자가 한 대학 강연에서 “비트코인이 현금(cash)을 대체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비트코인이 내일 당장 현금을 대체한다는건 동의하지 않지만, 추후 20~30년에는 가능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그의 이번 발언은 과거 발표한 입장과 사뭇 다르다”고 보도했다.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지난해 3월 그는 “비트코인이 기존 뱅킹 시스템에 위협되지 않는다”며 “암호화폐는 확장성이 부족하며 전세계 부(富)의 1%도 채 안된다”고 말한 바 있다.

 

8. 블록체인 IPO 플랫폼 스프링클엑스체인지, 오는 6월 첫 기업 상장 예정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기업공개(IPO) 플랫폼 스프링클엑스체인지(SprinkleXchange)가 오는 6월 첫 기업 상장을 준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알렉산더 월린 (Alexander Wallin) 스프링클 그룹 CEO는 최근 인터뷰 중 “3, 4년 내로 약 1,000개 기업의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시가총액 2,000만~2억 달러 규모에 해당하는 부동산, 바이오테크 등 기업들을 타겟으로 설정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플랫폼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과 암호화폐를 실시간 거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도 고려 중”이라고 덧붙였다.

 

9. 日 FSA, 블록체인 원탁회의 결과 공개

일본 금융청(FSA)이 지난 3월 27~28일 진행된 블록체인 원탁회의(round-table) 관련 회의내용을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1. 규제당국, 투자자, 학계, 개발자 등 이해당사자들에 대해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금융 시스템의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장점은 극대화 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2.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력에 부합하는 규제 당국의 적절한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꾸준히 걸으면 신용 평점 올라간다… 마이크레딧체인, ‘굿모닝 헬스케어’ 연내 런칭

Chainnews editor

업비트 자체 암호화폐 인덱스 UBCI, 블룸버그,로이터 등에 제공 추진

Chainnews editor

카카오, 자체 암호화폐 ‘카카오코인(KakaoCoin)’ 발행 추진한다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