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클리핑 클리핑

5월 10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1. 외신 “뉴질랜드, 주택 66BTC에 매물”

뉴질랜드 현지 미디어 스쿱(Scoop)에 따르면, 뉴질랜드 오클랜드(Auckland) 북안 Unsworth Height에 위치한 한 주택이 BTC를 통해 거래가 가능한 매물로 나온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주택의 매물가는 66BTC 혹은 61.25만 NZD(뉴질랜드 달러)인 것으로 알려졌다.

 

2.美 CME BTC 선물, 6개월 만에 6,000 달러대 회복…2.80%↑

10일(현지 시간)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비트코인 선물 6월물이 전날 대비 160 달러(+2.80%) 상승한 6,065 달러를 기록하며 6개월 만에 처음으로 6,000 달러를 넘어 마감했다.

 

3. 美 하원, 미국인 암호화폐 구매 금지법 제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크립토(theblockcrypto)에 따르면, 최근 캘리포니아 팔로알토(실리콘벨리)에서 열린 증권법 집행 포럼에서 미 하원 Bradley Sherman이 미국인의 암호화폐 구매를 금지하는 법안을 제안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미국의 국력이 강한 이유중 하나는 달러가 국제 금융 거래의 기축 역할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라며, “암호화폐의 목적은 우리의 외교 정책 혹은 조세 법 및 기존 법 집행 등에서 미국의 법적 권리를 박탈하는데 있다”고 설명했다.

 

4. 美 암호화폐 우호적 국회의원, 새로운 핀테크 TF팀 합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House Financial Services Committee)가 9일(현지시간) 구두 표결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하는 새로운 핀테크 TF(FinTech task force)를 구성했다. 해당 TF는 매사추세츠 주 하원의원 Stephen Lynch가 총괄하며, 블록 체인의 지지자인 Warren Davidson, Tom Emmer , Josh Gottheimer 미 국회의원이 합류한 것으로 나타났다.

 

5. 허니마이너, 맥 OS용 암호화폐 채굴 프로그램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데스크탑 용 암호화폐 채굴 프로그램 허니마이너(HoneyMiner)가 맥 OS 버전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해 7월 허니마이너는 윈도우 기반 노트북용 채굴 소프트웨어를 출시한 바 있다.

 

6. 中 샤오미 그룹, 가상 은행 라이선스 취득…블록체인 등 기술 활용

중국 현지 미디어 시나IT(新浪科技)에 따르면, 9일(현지시간) 중국 샤오미 그룹이 홍콩 금융 기관 AMTD 그룹과 두 기업의 합작사인 인사이트 핀테크(Insight Fintech HK Limited)가 홍콩 금융 관리국이 발행하는 가상 은행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공동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인사이트 핀테크 측은 “최신 핀테크 기술과 기존 전통 금율 기술을 융합해, 블록체인 및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 기술 활용을 통해 실질적인 고객들의 사용 체감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인사이트 핀테크의 지분 90%는 샤오미가, 10%는 AMTD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7. 리히텐슈타인, 블록체인 암호화폐 신규 규제 법안 통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리히텐슈타인 정부가 8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새로운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법안이 통과됐다고 발표했다. 해당 법안은 투자자 보호 및 돈세탁 방지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디지털 토큰 시스템을 사용한 증권형 토큰 및 실물자산의 토큰화에 대해 언급하며 향후 블록체인 관련 신기술에 대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정부는 새로운 규제 법안이 규제 명확성을 제공해 토큰 경제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8. 펀더멘탈 랩스, BTC 채굴 투자 확대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등에 투자한 펀더멘탈 랩스(Fundamental Labs)가 BTC 채굴에 4,400만 달러를 투자하고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상하이에 소재한 펀더멘탈 랩스는 하절기 값싼 수력 전력을 확보하기 위해 6월부터 중국 남서부에 2만~3만 대의 새로운 채굴기를 가동할 방침이다. 채굴 팜(Farm), 채굴기, 채굴 풀에 투자하고 직접 채굴에 참여하는 이유에 대해 하워드 위안(Howard Yuan) 펀더멘탈 랩스 매니징 파트너는 “채굴은 전체 암호화폐 생태계를 지원하는 근간”이라고 설명했다. 미디어는 채굴업 회복세가 가시화되면서 BTC 해시파워가 지속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9. 메디치 가문, 푸에르토리코에 암호화폐 친화 은행 설립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메디치 은행을 운영한 메디치 가문의 후손이 푸에르토리코에 암호화폐에 우호적인 새로운 메디치 은행(Medici Bank)을 설립했다. 메디치 뱅크는 기존 금융 서비스보다 빠르고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존 고객들과 더불어 암호화폐 기업들을 지원하겠다고 8일 밝혔다. 메디치 은행 공동 설립자 겸 CEO인 에드 보일(Ed Boyle)은 피도르 은행(Fidor Bank) 미주 디렉터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직불 카드 사업의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를 역임한 바 있다. 그는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푸에르토리코 금융 당국으로부터 국제금융실체(IFE) 라이선스를 취득했다”며, “KYC를 준수하는 암호화폐 서비스를 추진할 의향은 있지만 은행의 핵심 서비스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3월 21일 암호화폐 주요일정

Chainnews editor

5월 17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Chainnews editor

4월 22일 오늘의 체인뉴스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