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뉴스 비지니스

비트스탬프, 주요 스위스 온라인 은행과의 제휴

유럽의 암호화폐거래소 비트스탬프(Bitstamp)는 스위스 온라인 은행 두카스코피(Dukascopy)와의 제휴를 발표했다.

비트스탬프는 두카스코피 은행을 대신하여 비트코인(BTC) 거래를 지원한다. 이제 사용자들은 비트코인을 자신의 계좌로 보내 미국 달러로 변환하고 스위스 FX마켓 플레이스에서 거래 할 수 있다. 또한 비트스탬프는 새로운 파트너쉽이 암호화폐와 기존금융 사이의 격차를 줄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비트스탬프는 작년 10월 벨기에에 본사를 둔 투자회사 NXMH에 인수되었으며, 우리나라의 대기업 넥슨이 소유하고 있다. 인수 직후 비트스탬프는 점차적으로 글로벌 확장을 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체인뉴스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또 다른 스위스 은행인 팔콘 프라이빗 은행(Falcon Private Bank)은 최근 특정 암호화폐의 전송 및 저장에 대한 지원을 도입했다. 현재 이 은행은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및 라이트코인 네 가지 암호화폐를 지원한다.

또한 스위스의 주요 투자은행인 Vontobel은 자산 관리자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구매, 양도 및 저장을 비롯한 여러 가지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 할 수있는 암호 보호 솔루션을 출시했다.

런던에 소재한 글로벌 기술 투자회사인 아토미코(Atomico)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12월 스위스의 “크립토 밸리”로 불리는 주그(Zug)가 유럽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도시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스위스 암호화폐 투자회사인 CV VC가 발표한 또 다른 연구는 하락하는 암호화폐 시장에도 불구하고 스위스 내 블록체인 관련 회사들의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관련 뉴스

美 법원, 크레이그 라이트 18일 출석 명령…클라이먼 소송

Chainnews editor

G20 재무장관 중앙은행 총재회의, “암호화폐, 글로벌 금융시스템에 위협요소 아니다”

Chainnews editor

8월 9일 오늘의 블록체인 마켓 소식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