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지니스

해시넷 블록체인 정기 밋업, 테조스,네모랩,디코인 거래소 참여 `생활에 변화를 가져오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주제로 열려

`실생활에 변화를 가져오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를 주제로 제2회 해시넷 블록체인 밋업이 지난 18일 열렸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정보포탈을 운영하는 해시넷(대표 서창녕)이 주최하는 이번 두 번째 밋업에는테조스코리아와 네모랩,디코인거래소가 참여해 주제발표를 진행됐다.

기조연설은 지비아이씨(GBIC)의 이신혜 글로벌 파트너가 시작했다. GIBC(Global Blockchain Innovative Capital)는 블록체인 투자펀드를 조성해 한국,중국,미국에서 투자를 시행하는 크립토펀드회사다. 국내에는 Terra, CosmoChain등 약 50여개의 프로젝트에 투자했다.

이신혜 대표는 “누구라도 페이스북처럼 자연스럽게 콘텐츠를 올렸을 때 긍정적인 보상(인센티브)이 주어진다면 더 친근해지고 발전해가는 매스어댑션(MASS ADOPTION) 단계까지는 시간이 걸릴지라도 현재 블록체인 산업은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실망할 이유가 없다”며 각각의 프로젝트의 예를 들어 비교설명했다.

( 이미지 = GBIC 이신혜 파트너 )

공식 주제발표의 첫 번째 발표자로는 테조스 코리아의 최민철,이진우 공동대표가 나섰다. 3세대 블록체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테조스(Tezos)는 온체인 거버넌스 기술을 바탕으로 한 디앱개발을 위한 플랫폼으로 가장 큰 특징은 하드포크가 없기 때문에 현재 논란이 되는 비트코인ABC, BSV와 같은 분열,대립의 여지가 없다.

테조소 네트워크 참여자들은 투표를 통해 전체 포로토콜을 관리하는 온체인 거버넌스와 자체 수정시스템이라는 차별화된 플랫폼이라 이오스,트론의 단점을 충분히 커버한다고 말했다. 또한 테조스 코리아 재단은 블록체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 목적으로 서울대, 카이스트, 연세대등과 파트너를 맺었고 삼성SDS에도 정규교육과정을 포함시켜 장래 우수한 개발자 1000명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테조스 플랫폼의 현재와 디앱서비스 소개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이번 기회에 테조스 플랫폼의 안정성과 장점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

( 이미지 = 테조스코리아 이진우 공동대표 )

두 번째 발표자는 블록체인 연구 개발 전문회사 `네모랩`의 이왕재대표 순서였다. `네모닥`이라는 비즈니스 데이터 거래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여 IoT와 빅데이터 시대에 적합한 데이터활성화를 위해 보다 쉽고 편하게 데이터를 거래할 수 있는 P2P시스템을 이미 완성했다. 네모랩은`카르다노(ADA)`의 한국 파트너로서 카르다노 플랫폼 생태계 조성,관련 서비스 개발 및 한국과의 업무 제휴를 돕고 있다. 네모랩은 네모닥의 웹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인 네모스터디 기능을 첫 시연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 이미지 = 네모랩 이왕재 대표 )

마지막으로 디지털자산과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디코인(Dcoin) 거래소의 정웅모 본부장이 디코인의 글로벌 전략과 미래에 대해 발표했다. ‘금융권 수준의 디지털자산거래소’를 목표로 삼아, 현재스위스 FINMA라이센스 승인을 추진중이다. 스위스 주크에 본사를 두고있으며 세계 각국에 비즈니스 센터가 운영중이다. 핵심 맴버들은 구글,바이두,360등 글로벌 IT기업의 경력자 출신의 블록체인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정웅모 본부장은 “앞으로 한국시장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 며 “내년에는 현재보다 4배이상 많은 유저확보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중”이라고 발표했다.

( 이미지 = 해시넷 밋업  공개토론회 )

행사 주최사인 헤시넷 서창녕 대표는 “지속적으로 프로젝트를 발굴해 대중들과 공유하고,올바른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위기에서 기회를 이끌어내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학계, VC(벤처캐피탈), 거래소,커뮤니티 및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네트워크 할 수 있는 대규모 컨퍼런스도 주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 뉴스

베네수엘라, 암호화폐 관련 법령 발표

Chainnews editor

체인뉴스 인터뷰 BTCC코리아 이재범 대표

marcel

美 SEC, 최초로 Reg A+조항을 통한 합법적 토큰 판매 승인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