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반에크 ETF, 앞서 반려된 ETF들과 달라 전세계가 필요로 할 것

최근 반에크 앤 솔리드X((VanEck and SolidX)의 디지털 자산 전략 총괄 개버 거백스(Gabor Gurbacs)가 미국 금융 및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의 크립토레이더(CRYPTOTRADER)에서 “반에크가 제공하는 BTC ETF는 실제 BTC를 기반으로 하는 ETF로 앞서 반려된 ETF들과는 다르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반에크는 풍부한 자산 관리 및 펀드 조성 경험을 갖고 있으며, 당국이 인정하는 MVIS 크립토컴페어의 지수를 근거로 한 BTC 가격을 사용한다. 전 세계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곧 BTC ETF를 만나볼 수 있을것이다”며 “최종 판단은 SEC에 달렸지만, 나는 미국이 BTC ETF를 필요로 한다고 믿으며, 그와 동시에 전 세계가 BTC ETF를 필요로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반에크 “美 SEC 비트코인 ETF 승인 시 기관투자자 대거 유입 전망”

그리고 반에크 앤 솔리드X((VanEck and SolidX)의 디지털 자산 전략 총괄 개버 거백스(Gabor Gurbacs)가  “만약 비트코인 ETF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받게 된다면, ETF를 통해 투자자 보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으며 거래상대방 위험(counterparty risk)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대량의 기관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유입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 뉴스

국내 최초 코인샵 ‘샵판다’에서 암호화폐로 물건 구입 가능

Chainnews editor

페덱스 CIO “블록체인, 수년 내 물류업 핵심 기술 부상”

Chainnews editor

5월 28일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