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클리핑 클리핑

12월17일 체인뉴스 오늘의 단신

1. 아마존 블록체인 총괄 “블록체인, 향후 더 광범위하게 사용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뉴스(ethnews)에 따르면,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 아마존 블록체인 총괄 라훌 파탁(Rahul Pathak)이 “향후 몇년 내로 블록체인 기술은 더 광범위하게 사용될 것”이라며 “특히 여러 거래자 간의 합의가 필요한 거래 및 투명하고 데이터 위조가 불가능한 방식으로 저장되어야 하는 거래에 많이 활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2.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시가총액 추월
코인마켓캡 기준, 라이트코인(LTC, 시가총액 7위)의 시가총액이 비트코인캐시(BCH, 시가총액 8위)를 추월했다. 오늘(16일) 11시 35분경 LTC의 시가총액이 30분만에 약 1억 달러 증가하며 15.52억 달러를 기록,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LTC는 현재 12.29% 오른 26.46 달러, BCH은 6.22% 오른 82.6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3. 中 마이닝풀 CEO “‘의도치 않게’ BSV 채굴”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최근 블록체인 스타트업 엔체인 수석 연구원이자 비트코인SV 진영의 대표주자 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가 중국계 대형 마이닝풀 BTC.TOP이 비트코인SV(BSV)의 560713번째 블록을 채굴한 것에 대해 축하 메세지를 보냈다. 이에 BTC.TOP의 장줘얼(江卓尔) 최고경영자(CEO)는 본인의 웨이보(중국 SNS 플랫폼)를 통해 “BTC.TOP은 지금까지 BCH 하드포크 이전의 엠티 블록(empty blocks)을 합하여 단 2개의 BSV 블록을 채굴했다”며 “하지만 최근 채굴한 블록은 ‘의도하지 않은 것(Accidentally)'”이라고 설명했다.

4. 미국 벤처 투자 협회, SEC에 토큰 자산 한도 철폐 요청
미디어 AXIOS에 따르면, 미국 국가 벤처 투자 협회(NVCA)가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에 특정 자산에 대한 투자 한도 범위 확대를 요구하는 공식 서한을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에 따르면 현재 SEC는 ‘비 적격 투자’ 카테고리 내 투자항목 또는 벤처 투자 적격 업무 외 투자 자산의 비중 투자 상한선을 자본금의 20%로 제한하고 있다. 여기에는 암호화폐도 포함된다. NVCA 측은 암호화 토큰 자산을 나머지 80%에 포함될 수 있도록 요청한 상태다. NVCA 측은 이에 대해 “우선주 혹은 토큰을 통한 스타트업 투자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며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자산을 ‘현금 등 자산’으로 분류, 토큰 자산을 보유할 수 있도록 하는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5. 리플 CEO “암호화폐, 전통 금융 한계 해결 가능”
리플 재단 최고경영자(CEO) 브래드 갈링하우스가 최근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디지털 자산은 전통 금융의 포용성(inclusion)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최근 균열이 생긴 국제 결제 시스템에 대안이 될 수 있고, 이는 중앙은행들이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갖고 진출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의미한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의 발언은 옳다”라며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의 ‘중앙은행, 암호화폐 발행·관리 고려할 때’라는 의견에 동의했다.
6. 케임브리지 대학 연구 보고서 “비트코인 사망설…언론 보도 과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케임브리지대학교 대안금융센터(CCAF, Cambridge Centre for Alternative Finance)가 최신 연구 보고서를 통해 “올들어 암호화폐 실질 이용자 수는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는 주장을 제기한 데 이어 “85% 가격 하락으로 인한 비트코인 사망설은 언론매체들의 지나친 과장보도”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케임브리지대 연구팀은 “2017년 비트코인 역사상 가장 큰 버블이 드리운 건 사실이지만, 현재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시장의 자본화 수준은 지난해 1월을 웃돌고 있다. 시장 및 생태계 사망에 대한 추측성 보도들이 산업 발전을 저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7. 조셉 영 “일본, BTC 거래량 점유율 3%…규제 과한 탓”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한때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의 소재지였던 일본은 현재 글로벌 BTC 거래량 점유율이 3%에 불과하다”며 “일본은 암호화폐 분야에 다수의 긍정적인 정책을 갖추고 있으나, 규제가 너무 과하다”고 평가했다.
8. 댄 라리머, “STEEM의 21st BP 로테이션 모델 합리적”
EOS 창시자 댄 라리머(Dan Larimer)가 최근 EOS 텔레그램 커뮤니티에서 “스탠바이 BP들이 로테이션으로 21번째 BP를 맡게되는 STEEM의 운영 모델이 합리적이라고 본다”며 “또한, 이들은 블록 생성에 대한 보상을 지급받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 모델은 스탠바이 BP들의 노드 운영 여부 등 자격을 검증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EOS는 STEEM 보다 로테이션 주기가 늦을 것”이라며 “아마도 매 라운드마다 한번이 아니라 한시간에 한번 정도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9. 美 대통령, 백악관 비서실장 대행에 ‘암호화폐 지지자’ 지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임 백악관 비서실장 대행(new acting White House Chief of Staff)으로 믹 멀베이니(Mick Mulvaney)를 지명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믹 멀베이니는 “블록체인이 금융산업, 미국 경제 그리고 공공사업을 이끌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밝힌 바 있다.

10. IMF “중국·캐나다 등 15개국서 암호화폐 연구 적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페이지(coinpage)가 국제통화기금(IMF)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 “현재 15개국의 중앙은행이 암호화폐 연구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캐나다, 노르웨이, 스웨덴, 튀니지, 우루과이, 에콰도르, 세네갈, 바하마(Bahamas), 퀴라소(Curaçao), 신트마르턴(Sint Maarten), 동카리브연합(Eastern Caribbean) 등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오늘의 암호화폐 주요일정

Chainnews editor

오늘의 암호화폐 주요일정

Chainnews editor

3월 13일 암호화폐 주요일정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