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뉴스 연구 인사이트

월스트리트 저널 ‘ ICO 15% 이상, 리스크 심각 수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가 월스트리트저널 연구 보고를 인용,

“암호화폐공개(ICO) 프로젝트 중 위험 신호가 감지되는 프로젝트 비중이 15%에 달한다”

며 투자자 주의를 당부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3,300개 조사 대상 중 513개 프로젝트 백서에서 표절 및 허위 정보, 현실성 없는 수익 보장 문제가 발견됐다. 이들 513개 프로젝트 중 30개 프로젝트는 현지 감독기관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절반에 달하는 프로젝트는 웹사이트 서비스를 중단했다.  한편 해당 보고서는 2017년부터 2018년까지 진행된 3,300 종류 암호화폐 및 ICO 프로젝트 백서를 기반으로 작성됐다.

ICO 메커니즘을 통해 자금을 조달해야 하는 매우 현실적인 프로젝트들이 많이 있는데, SIRIN Labs Finney와 Brave Browser를 예로 들 수 있다. 반면에, 사기꾼들은 암호통화가 뿐만 아니라 모든 최신 투자수단을 이용한다. 제이 클레이턴 SEC 회장은 최근 몇 주 동안 그의 가혹한 접근이 혁신을 제한한다는 비난을 받았다. 2019년에는 신뢰할 수 있는 사업이 계속 혁신할 거듭할 것이지만, 점점 더 많은 부정한 프로젝트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그들을 저지하기 시작할 것이라는 희망이 있다.

규제당국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암호 신생기업들은 이미 ICO로부터 멀어지고 있으며, 대신에 보다 전통적인 민간 및 벤처 자금 지원 경로를 통해 자금을 찾고 있다. 또 다른 사람들은 새로운 모델인 보안 토큰 오퍼링(STO)을 찾고 있는데, 이를 억제하기 보다는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 뉴스

OKEx 거래소토큰 OKB, 호재타며 10%상승

Chainnews editor

구글트렌드, 비트코인 검색량 3배 증가

염현주 기자

BSV 지원하지 않는 Coinbase, BCH 투자자 불만고조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