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연구

중국 애널리스트, 2019 비트코인 베어마켓의 연속예측

중국 암호화폐 분석가들 즉,애널리스들은 현재의 비트코인 베어마켓(하락이 장기간 지속되는 시장)이 2019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올해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는 `마이크 노보그라츠`와 같은 암호화폐의 강세 예상과 배치된다.

관영 베이징뉴스는 “2018년 비트코인은 투자 블랙홀이 됐다. 2019년 들어 비트코인 가격이 여전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뚜렷한 반등은 없다.”라고 하였다.

올 새해에도 비트코인 트렌드는 비관론이 우세하다.

통화정책 분석가인 샤오 리(Xiao Lei)는 크립토시장의 겨울 밤 같은 침체이유를 2017년에 경험한 급상승의 원인으로 지목했다. “그 결과 시장은 폭락했다. 지난해 비트코인 가격이 20배 이상 올랐다. 그 증가는 확실히 지속 가능하지 않다.”라고 리는 말한다.

Crypto 분석가인 Huang Liang(가명)은 가상통화 시장을 “제로섬 게임”이라고 부른다. 암호화폐 시장은 현재 거래 중심에서 제로섬 게임이다. 당신이 버는 돈은 다른 사람의 호주머니에서 나오는 돈에서만 얻을 수 있다.

시장에 더 많은 초심자들을 향해 더 높은 가격으로 비트코인을 살 필요가 만연하였다. 2017년 들어 큰 폭의 상승은 “블록체인”, “스마트 계약”, “ICO” 등의 새로운 개념으로 인해 시장에 진출한 초보자가 많기 때문이다. 경험이 없는 많은 초보자들은 암호화 생태계에서 거의 사기꾼에 가까운 예술가들의 희생자들일뿐이다. 양 교수에 따르면 피해자들은 현재의 시장 붕괴를 부채질한다.

도켄클럽 연구소의 선임 분석가도 비슷한 비관적인 전망을 지니고 있다. 수요와 공급의 균형이 맞지 않아 암호화 시장이 조만간 되살아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하였다. CCN이 보도한 대로 중국 정부는 소리 높여 반대해왔으며 비트코인 채굴을 단속하고 암호화 거래소를 폐쇄해 왔다. 하지만, 비트코인 마이너들은 여전히 한국에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금지는 성공하지 못했다.

일부 중국의 애널리스트들의 끔찍한 전망에도 불구하고, 서클(Circle)의 최고 경영자인 제레미 알레어(Jeremy Allaire)와 같은 미국의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향후 3년간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매일가격 변동과는 상관없이 알레어(Allaire)는 비트코인이 희귀하고, 비중요적인 가치 저장소 역할을 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알레어에 따르면 “몇몇 암호 해독은 결국 경쟁적인 힘 때문에 사라질 것이다.

시장은 제로섬 게임이 아니다.

하나의 디지털 화폐의 성공이 다른 모든 화폐의 죽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나는 그것이 승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모든 것의 토큰화라는 말이 있다. 우리는 암호 토큰이 세계의 모든 형태의 금융 자산을 나타낼 것이라고 생각한다. 몇 년 안에 수백만 명이 있을 것이다.”라는 상징적인 말을 하였다.

 

 

관련 뉴스

비트메인(BITMAIN) 홍콩 증시 IPO 무효, 재추진 예정

Chainnews editor

하락장에서도 주목받는 장외거래(OTC), 누가 언제 왜 하나

Chainnews editor

토르 프로젝트, 암호화폐 기부허용

권준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