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시세 인물 해외

美 시카고옵션 거래소, 반 에크 비트코인 ETF 신청 철회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의 23일 문건에 따르면,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가 반에크 솔리드X(VanEck SolidX) 비트코인 ETF 상장 신청을 철회하였다고 서술되어 있다.

문건 원문보기: https://www.sec.gov/rules/sro/cboebzx/2019/34-84988.pdf

 

문건 내용에는 CBOE BZX Exchange(미국 시카코 선물옵션거래소)가 규칙변경을 철회했다고 기재가 되어있다. SEC는 이 제안에 대한 결정을 여러번 연기하며 대중의 의견을 구하고 지지자들과의 만남을 요청했고, 2월 27일 최종결정 마감일에 직면한 상태였으나 ETF신청 철회로 다시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

철회에 대한 이유는 밝히지 않았으나 일부 증권변호사들은 SEC의 직원들이 규정변경을 검토할 수 없기에 현재 진행중인 셧다운으로 인해 ETF가 거부될 것으로 추측했다. 보도에 의하면 CEO 반에크는 수요일 일찍 CNBC에 제안서가 철회되고 있으며 SEC와의 지속적인 논의후 추후 다시 제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얀 반에크(Jan van Eck) CEO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BTC ETF(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 신청 철회는 일시적인 것이다. 다시 신청할 예정이다. 도망가는 것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현재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와 자산 보관, 시세 조작 등 비트코인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점들을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 뉴스

European stock futures climb after sharp rally on Wall Street

ChainNews

대만 치인은행, ‘금융 블록체인 조회확인’ 시스템 구축

송다영 기자

캐나다 버크스 그룹, 8개 지역내 비트코인 결제 허용

권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