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코인

크레딧츠(CREDITS)…세계에서 가장 빠른 금융거래 플랫폼

4차 산업혁명이 전 세계 비즈니스의 화두가 된 지금, 블록체인은 이제 모든 산업의 중요한 핵심이 되어가고 있다. 이는 비즈니스의 코어가 바로 ‘금융’ 즉 돈이듯, 블록체인의 가장 큰 코어는 코인이기 때문이다. 기업과 기업의 매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순환하는 경제력이 필요한데, 블록체인을 도입한 기업의 순환은 바로 이 코인이 계속해서 순환하는 혈액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

지금 가장 대두가 되는 코인은 모두가 알듯이 비트코인이다. 이 비트코인은 실생활과 업무에서 과연 얼마나 큰 효과를 발휘할까? 일단 모든 코인은 지불 시스템에서 가장 큰 수요와 공급이 있다. 즉 결제와 수금이 이루어질 때 얼마나 속도가 빠르냐에 따라 코인의 ‘실용적 가치’가 정해져야 하는데, 비트코인은 의외의 빠르기를 보인다. 비트코인은 초당 겨우 4개, 많으면 7개의 트랜잭션이 이루어진다.

그 다음으로 유명한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캐시는 어떨까. 이더리움은 초당 약 10개에서 30개의 트랜잭션을 할 수 있으며, 비트코인 캐시는 약 60개가 가능하다. 단숨에 높아진 유명세와 팬덤의 크기만으로 수많은 거품이 붙었을 뿐, 실생활과 비즈니스 거래에서 이루어지는 실용적 가치로는 아직 턱없이 부족한 것이다. 그외 리플이나 비자, 페이팔 등 여러 기업들이 있으나 이들은 높은 수수료가 발생하기도 한다.

CREDITS는 이렇게 느린 속도와 높은 수수료을 단번에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CREDITS는 자율적 스마트컨트랙트 기능과 빠른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초당 사십 만 개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으며 처리 시간은 단 0.01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CREDITS의 P2P 네트워크에서 모든 사용자는 서로 거래가 가능하며, 거래의 데이터들은 UDP(User Datagram Protocol) 전송 레이어 프로토콜 모델에서 이루어진다.

알파 버전 테스트에서는 피크 부하 시스템(peak-load system)이 초당 488,403개의 블록을 생성하기도 했다. 본 테스트에 관한 영상은 아래의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credits_1.jpg

 

credits_2.jpg
credits_3.jpg

credits_4.jpg
credits_5.jpg

credits_6.jpg
credits_7.jpg

credits_8.jpg
credits_9.jpg

credits_11.jpg

 

 

 

 

출 처 : 머니넷 기초강좌

관련 뉴스

이더리움클래식(ETC), 9월 13일 하드포크 영향 10% 상승 중

Chainnews editor

매틱 네트워크(MATIC), 글로벌 거래소 바이낸스 덱스 상장

Chainnews editor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2.0 “BCH, ETC 적용 검토”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