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인사이트

올해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는 ‘리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 이용자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올해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로 ‘리플’을 꼽았다.코인원은 지난 16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 ‘2019년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 설문조사 결과 ‘리플’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암호화폐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 정도를 직접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상장된 암호화폐 중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  △해당 암호화폐에 대해 궁금한 점 등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이용자들이 꼽은 올해 가장 주목할만한 암호화폐는 리플(22.9%)이 선정됐다. 최근 리플의 엑스커런트 솔루션이 해외송금 분야에서 본격적으로 상용화됨에 따라 기대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리플에 이어 이더리움(18.7%)과 비트코인(15.2%)이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이오스, 아이오타, 테조스, 비트코인캐시 등이 이용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코인원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투자자들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투자자들에게 어떤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코인원은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자와 소통하며 이를 반영해 더 나은 거래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 처 : 파이낸셜 뉴스, 코인원 거래소

관련 뉴스

2019 알트코인 살아남기, 펀더멘탈 구축이 관건

Chainnews editor

업비트, 가짜계정 만들어 1천500억대 비트코인 판매 사기

Chainnews editor

비트코인 99만9천원? 코인제스트에 무슨 일이?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