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클리핑 클리핑

2월 3일 오늘의 크립터커런시

1. 천웨이싱 “블록체인 진정한 도입, 사회적 이해와 수용 필요”

중국 콜택시 앱 콰이디다처의 창업자이자 유명 암호화폐 투자자 천웨이싱(陈伟星)이 본인의 SNS를 통해 “우수한 연구 결과만 있으면 수용되는 자연 과학과 달리, 이른바 ‘경제 과학’은 사회적 이해와 자발적 도입이 필요하다”며 “블록체인은 경제 과학 중에서도 디지털 기술로, 사회 협업을 위한 신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기존 증권시장이 그러했듯 사회적 수요가 증가, 합의가 이뤄진다면 진정한 기술 도입이 이뤄질 수 있다”고 말했다.

 

2. 日 엔화, BTC 거래 점유율 1위 유지

글로벌 암호화폐 통계 사이트 코인힐스(Coinhills)에 따르면, 현재 BTC의 법정화폐 페어거래 중 엔화 거래 비중이 54.43%로 1위를 유지했다. 2~5위는 달러(40.56%), 한화(1.65%), 유로화(1.20%), 터키 리라화(0.67%)가 차지했다.

 

3. 리플, 중국 상하이 지부 설립 계획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The Daily Hodl)에 따르면, 리플(Ripple)이 중국 상하이에 지부 설립 및 총괄 선임을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리플은 “리플 중국을 구축, 아시아 지역의 리플넷(RippleNet) 범위를 확산해나갈 계획”이라며 “총괄 후보자는 결제 분야 전문가이어야 하며, 중국 내륙 및 중화권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4. 트론, 공식 지갑서 ERC20 TRX 토큰 출금 중단 공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 World News)에 따르면, 트론(TRX, 시가총액 8위)이 공식 채널을 통해 지난 1월 31일부로 트론 공식 지갑에서 ERC20 기반 TRX 토큰 출금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1일(현지시간) 공지했다. 이와 관련해 트론은 “트론 공식 지갑에서 지원되지 않는 ERC20 기반 TRX 토큰을 트론 메인넷 코인으로 변경해야 할 경우, TRX 마이그레이션을 영구 지원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바이낸스, 쿠코인, 게이트아이오)를 통해 교환이 가능하다”며 “해당 거래소에 토큰을 입금하면 코인으로 자동 변경된다”고 설명했다.

 

5. 바이낸스 CEO “인터넷 사업자, 암호화폐 안 쓸 이유 없다”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이 방금 전 트위터를 통해 “인터넷 기반 사업자들은 암호화폐 결제를 채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암호화폐는 전통적인 결제 게이트웨이보다 더 쉽고, 빠르고, 저렴하다. 요구되는 서류 작업 또한 적고, 보다 다양한 인구 및 지역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6. 美 SEC, 블록체인 트랜잭션 모니터링…데이터 공급업체 물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Coingape)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지난 3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트랜잭션을 분석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해당 미디어는 SEC가 디지털 자산 리스크 모니터링과 규제 준수를 목적으로 블록체인 데이터를 추출하고 분석할 데이터 공급업체를 물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SEC는 데이터 공급업체에게 트랜잭션 규모 기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블록체인 원장의 데이터 추출과 검토 가능한 형태로의 변환 등을 요구한다는 설명이다.

 

7. 美 밥 무어 오토 그룹, 대리점에 LTC 결제 도입

라이트코인(LTC, 시가총액 7위) 창시자 찰리 리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밥 무어 오토 그룹이 결제서비스 기업 알리안트(Aliant)과 계약을 체결, 대리점에 LTC 결제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LTC는 현재 3.73% 오른 33.2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8. SBI CEO “XRP와Corda 활용, 금융 서비스 규모 확대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키타오 요시타카(Yoshitaka Kitao) SBI 홀딩스의 CEO가 최근 회의서 “현재 주요 계획은 Corda와 XRP를 활용해 금융 서비스 규모를 확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현재 외환송금에 초점을 마추고 있다. R3의 Corda와 XRP는 높은 친화력으로 유용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XRP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1.15% 오른 0.30650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9. CCN “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콜드월렛 회수 불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캐나다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콰드리가스(QuadrigaCX)가 공식 성명을 통해 “거래소의 콜드월렛을 찾을수 없다”고 밝혔다. 앞서 콰드리가스 측은 “캐나다 회사 채권자 정리법 CCAA(Companies’ Creditors Arrangement Act)에 따라 채권자 보호를 신청했다”고 전한 바 있으며, 해당 거래소 사용자들은 사전 공지 없이 서비스를 중지한 콰드리가스에 자금 회수 소송을 승소했지만, 피해 자금을 수령하지 못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10. 제미니 “뉴욕서 광고 성공적…암호화폐 잠재력 어필”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우리의 광고는 뉴욕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며 “암호화폐가 다른 어떤 기술도 할 수 없는 실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믿는다. 우리는 사려깊고 규칙에 근거한 접근 방식으로 성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해당 트윗에는 뉴욕 거리의 버스, 택시, 건물등에 제미니 광고가 실린 사진이 첨부됐다.

 

 

 

출 처 : COINNESS아호

관련 뉴스

3월 15일 체인뉴스 크립토커런시

Chainnews editor

1월 16일 체인뉴스 오늘의 단신

Chainnews editor

3월 13일 체인뉴스 크립토커런시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