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클리핑 클리핑

2월 8일 오늘의 크립토커런시

1. 에어스왑, 법정화폐 게이트웨이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닌자(cryptoninjas)에 따르면, 이더리움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에어스왑(AirSwap)이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 업체 와이어(Wyre)와 함께 플랫폼 내 법정화폐 거래를 위한 게이트웨이를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법정화폐(USD, GBP, EUR, AUD)로 ETH 등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디어에 따르면, 에어스왑은 “법정화폐 게이트웨이를 통해 P2P 거래 중 프라이빗키를 보호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이 거래소에 입금을 하지 않고, 이체를 통해 바로 거래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2. MKR 대규모 이체 발생…1,860만 달러 규모

이더리움 블록 익스플로러 이더스캔(Etherscan)에 따르면, 8일 오전 5시 47분 경 이더리움(ETH) 주소 ‘0x1f8978b550c0291627d5604a84e76fc044c23fb5’에서 ‘0x9f8f72aa9304c8b593d555f12ef6589cc3a579a2’주소로 19,502.278 MKR(약 792만 달러 규모)가 일시 이체됐다. 5분 뒤인 5시 52분경 ‘0xe4abc54f5a6288b60c18b361442a151fc4911da6’ 주소에서 ‘0x9f8f72aa9304c8b593d555f12ef6589cc3a579a2’ 주소로 26,293.173 MKR(약 1,068만 달러 규모)가 이체됐다.

 

3. 브라이언 켈리 “2020년, BTC ETF 출시될 가장 빠른 시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BK캐피탈 CEO 겸 암호화폐 전문가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가 “2020년이 BTC ETF가 출시될 수 있는 가장 빠른 시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그들의 규제 하에 있는 거래소들을 원한다”며 “아직 우리의 거래소 인프라는 부족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4. 크레딧스위스, 투자펀드 거래 처리 블록체인 기술 테스트 完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스위스 소재 글로벌 투자은행 크레딧스위스(Credit Suisse) 산하의 자산 운용부문이 투자 펀드 거래 처리를 위한 블록체인의 테스트를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테스트에 참여한 포르투갈 소재 은행 Banco Best와 룩셈부르크 소재의 증권 IT 인프라 제공 업체 펀드스퀘어(Fundsquare)는 “크레딧스위스 자산운용 부문은 불특정 다수의 거래를 처리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도입한 것”이라며 “테스트 결과, 블록체인을 통해 국경간 배분(cross-border distribution)을 효율성, 확장성을 갖춘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크레딧스위스는 지난해 9월까지 약 4,000억 달러 이상의 펀드를 운용하는 글로벌 투자은행이다.

 

5. 에이펙스클리어링, 올 1분기 암호화폐 위탁 관리 플랫폼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 exchange guide)에 따르면, 미국 소재 디지털 자산 전문 취급 업체 에이펙스클리어링(Apex Clearing)이 지난해 4분기 출시 예정되었던 암호화폐 위탁 관리 플랫폼 에이펙스크립토(Apex Crypto)를 올 1분기내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BTC, BCH, ETH, LTC 등 다양한 암호화폐를 취급하며, 브로커딜러 및 차세대 투자자에게 속도와 효율성이 보장된 투자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6. 코브라 “로저 버, BTC 지지자로 전향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에 따르면, 비트코인 개발자이자 Bitcoin.org의 창업자이자 운영자인 코브라(Cobra)가 트위터를 통해 “로저 버(Roger ver)와 일부 BCH의 지지자들이 올해 안에 다시 BTC의 지지자로 전향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로저 버 조차 역사의 잘못된 부분에 서있다는 것을 서서히 깨닫기 시작했다”며 “BCH는 빠르게 사라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코브라는 “BCH의 높은 거래 속도와 낮은 수수료 등의 일부 장점을 높게 평가하나, 커뮤니티의 높은 중앙집권적인 성격은 BCH의 성공의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7. 백트 거래소 사칭 사기 등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트(Coindesk)가 “코인데스크팀이 ‘Bakkt news!’라는 제목으로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백트(Bakkt)가 3월 12일 출시될 것이라는 메일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해당 미디어는 “메일은 백트 거래소가 5,000만 달러 규모의 2nd 라운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메일 수신자들은 투자 수익을 받기 위해 ‘bakktplatform.io’에 접속해 이름, 이메일, BTC 주소를 입력하라는 내용을 포함한다”며 “현재 해당 주소로 자금이 이동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백트 모회사 ICE의 관계자는 “해당 주소는 백트의 주소가 아니다”며 “우리는 그런 방식으로 소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8. 보이저, 캐나다 토론토 벤처거래소 우회상장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우버·이트레이드(E*Trade)가 투자한 암호화폐 거래소 보이저가 6,000만 달러 규모의 역합병(reverse merger) 방식으로 캐나다 토론토 벤처거래소(TSX Venture Exchange)에 상장될 예정이다. 보이저는 이번주 초 2015년 영업을 중단한 광물 탐사업체 UC리소스(UC Resources Ltd.,)를 인수했으며, 6일(현지시간) 발표된 합병법인 보이저 디지털(Voyager Digital (Canada) Ltd.,)이 오는 11일 부터 TSX에서 거래될 예정이다. 앞서 헤지펀드 매니저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전용 상업은행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이 TSX에 상장된 브래드머 제약회사(Bradmer Pharmaceuticals)와 합병하는 방식으로 상장된 바 있다.

 

9. 암호화폐 거래소 ErisX, 바클리즈·유튜브 등 임원 영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나스닥 벤처스가 투자한 암호화폐 거래소 ErisX가 IT 기업의 임원을 영입했다. 글로벌 금융 서비스 기업 바클리즈의 로버트 스래시(Robert Thrash), 유튜브(YouTube)의 아놀드 코넬(Arnold Connell), 기관 투자 플랫폼 피코 퀀터터티브 트레이딩(Pico Quantitative Trading)의 존 덴차(John Denza)가 각각 ErisX의 운영·인프라·업무 개발 총괄을 담당한다. ErisX는 오는 2분기 BTC, BCH, ETH, LTC 현물 거래 출시를 준비중이며, 올해 하반기 해당 암호화폐의 선물 거래를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ErisX는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를 통해 파생상품청산소(DCO) 라이선스 취득 절차를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0. 스위스 증권거래소, 올해 하반기 블록체인 거래 플랫폼 출시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스위스 증권거래소(SIX) 회장 로미오 라쉐(Romeo Lacher)가 올해 하반기 거래 속도를 높이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거래 플랫폼 SDX(SIX Digital Exchange)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 블록체인을 통해 기존 수일이 소요되는 거래 과정을 초 단위로 단축한다는 설명이다. 라쉐 회장은 “스위스 금융시장감독청(FINMA)이 올해 늦여름 승인 결정을 내릴 것”이라며 “자체 증권형토큰 발행(STO) 또한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11월24일 체인뉴스 오늘의 단신

성경훈

11월13일 체인뉴스 오늘의 단신

성경훈

오늘의 암호화폐 주요일정

성경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