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뉴스 인사이트 해외

백트(Bakkt)거래소 사칭 사기 사이트 주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가 “코인데스크팀이 ‘Bakkt news!’라는 제목으로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CE)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백트(Bakkt)가 3월 12일 출시될 것이라는 메일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해당 미디어는 “메일은 백트 거래소가 5,000만 달러 규모의 2nd 라운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메일 수신자들은 투자 수익을 받기 위해 ‘bakktplatform.io’ 에 접속해 이름, 이메일, BTC 주소를 입력하라는 내용을 포함한다” 예비 투자자들은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등록하도록 초대된다.

이 과정을 거쳐 방문자들은 돈을 보낼 수 있는 비트코인 주소를 제시하고 투자로부터 ‘이익’을 받기 위해 자신의 주소를 제공해 달라고 요청한다.

이 사이트(WHOIS 조회 결과 파나마의 도메인 소유자 검색 서비스인 WhoisGuard를 통해 등록한 지 불과 1주일 전)는 가짜다. 백트의 모회사인 인터콘티넨털 익스체인지(ICE)의 대변인은  “그것은 백트 웹사이트가 아니며 우리는 그런 식으로 소통하지 않았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게다가 백트에 대한 이메일의 주장은 매우 초라하고 의심스럽다. “현재 해당 주소로 자금이 이동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관련 뉴스

박원순 시장 유럽 순방….”블록체인 활용 확대 방안 모색할 것”

김가영 기자

BitMEX, 비트코인 코어에서 경쟁 소프트웨어 클라이언트 출시 예정

brad

리플, 나스닥 첫 상장 코인될까?

성경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