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클리핑 클리핑

2월 10일 오늘의 크립토커런시

1. 바이낸스 CEO “신용카드 결제 지원, 코인베이스와 경쟁 위한 것 아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브레이브뉴코인(bravenewcoin)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통한 암호화폐 구매가 가능해 지면서, 업계에서는 기존에 신용카드 결제를 지원하던 코인베이스 거래소와 경쟁이 한층더 치열해 질것이라는 예상이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趙長鵬)은 공식 채널을 통해 “바이낸스가 신용카드를 통한 암호화폐 구매 결제를 지원하는 것은 코인베이스와의 경쟁을 위한것이 아니다”며 “투자자 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업계의 발전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2. 바이낸스 CEO “바이낸스 체인 테스트넷 출시 완료”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 CEO 자오창펑(趙長鵬)이 공식 채널을 통해 “현재 바이낸스 체인 테스트넷의 새 버전이 출시됐으며, 암호화폐 하드웨어 월렛 렛저(Ledger)와 호환 가능한 상태다”며 “설 연휴 기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바이낸스 덱스(binance_dex)팀은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앞서 지난 금요일 “1-2주 후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을 기반으로 한 탈중앙화 거래소의 테스트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며, 기축통화로 사용될 바이낸스코인(BNB)을 현재 ERC20 토큰에서 바이낸스 체인으로 옮길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3. ICE CEO “백트, 2019년 연말 즈음 출시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세계 최대 거래소업체 인터콘티넨탈익스체인지(ICE)의 제프 스프레처(Jeff Sprecher) ICE 최고경영자가 최근 열린 재무보고 회의서 “ICE의 디지털 자산 플랫폼 백트(Bakkt)는 2019년 늦게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재무보고 회의의 주제는 ICE의 4분기 및 2018년 연간 실적이었으며, 이와 관련해 스프레처는 “전략적인 부분에서 백트를 포함 10억 달러가 넘는 비용을 지출했다”고 설명했다.

 

4.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 6,000개 돌파

1ml.com 데이터에 따르면,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노드 수와 채널 수가 지속적인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10일 새벽 기준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노드 수는 지난 30일 전 대비 14.79% 증가한 6,062개다. 채널 수 역시 오늘 새벽 지난 30일 전 대비 26.2% 증가한 24,470개를 돌파했다. 현재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수용 가능 규모는 지난 30일 전 대비 15% 오른 654.46 BTC다.

 

5. 美 정부 법률 변호사 “암호화폐 시장 아직 갈길 멀다”

미국 정부 법률 변호사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가 최근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이 성숙해 지기까지는 아직 갈길이 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가 밝힌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특징은 아래와 같다.

1. 규제 받지 않는 거래소의 미등록 증권

2. 자격 없는 수탁기관(custodian), 존재하지 않는 ETF, 수많은 해커

 

6. 외신 “암호화폐 전문가, 구글 플레이서 악성 애플리케이션 발견”

미국 기술정보 전문 미디어 아스테크니카(ArsTechnica)에 따르면, 한 암호화폐 전문가가 “구글 플레이서 사용자의 암호화폐를 갈취하도록 설계된 악성 애플리케이션인 메타 마스크(MetaMask)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합법적인 암호화폐 애플리케이션으로 위장하여 안드로이드 클립보드에 복사된 지갑 주소를 공격자가 소유 한 주소로 바꾸는 작업을 통해 사용자의 암호화폐를 갈취했다”고 설명했다.

 

7.백트, 로젠탈 콜린스 그룹 부분 인수 완료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인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 산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백트(Bakkt)가 공식 채널을 통해 미국 유명 선물 및 옵션상품 중개사 로젠탈 콜린스 그룹(Rosenthal Collins Group, 이하 RCG)의 자산을 부분 인수를 완료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자산 플랫폼 구축의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는 게 백트 측의 설명이다. 앞서 켈리 로플러(Kelly Loeffler) 백트 CEO는 포춘지와의 인터뷰에서 “일반적으로 회사가 합병될 때 시스템 중복 문제가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컴플라이언스, 재무 서비스, 리스크 관리 등 RCG의 팀원 및 백오피스(back office) 운영 능력을 인수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8. 비트렉스 인터내셔널, GRIN 상장 공지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가 밈블윔블 프로토콜 기반 익명성 강화 코인 그린(GRIN)을 산하 플랫폼 비트렉스 인터내셔널(Bittrex International)에 상장, 입금 및 거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공지했다. GRIN 출금 서비스는 추후 오픈할 예정이라는 게 해당 거래소의 설명이다.

 

9. 엔체인 CEO “BSV 생태계 불법 행위 근절…사법 당국과 협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블록체인 스타트업 엔체인(nChain)의 CEO 지미 응우옌(Jimmy Nguyen)이 “BSV 생태계는 불법 행위를 용인하지 않는다. BSV는 다수의 암호화폐 커뮤니티들과 달리 가장 기업 친화적이며 정부·법 집행에 우호적이다”라며 “BSV 블록체인을 불법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지울 수 없는 디지털 서명을 증거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며, 글로벌 사법 당국에 협조할 준비가 돼있다”고 말했다.

 

10. SBI 홀딩스 회장, 日 참의원과 블록체인 논의…정부 협력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일본 참의원 켄지 후지마키(Kenji Fujimaki)가 8일 SBI 홀딩스 회장 겸 CEO인 요시타카 기타오(Yoshitaka Kitao)와 좌담회를 진행,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에 대해 논의했다. 해당 미디어는 일본 정부가 지난 1월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통해 블록체인 개발업체 크립토 개러지(Crypto Garage)의 가상화폐 결제시스템을 승인했다며, SBI 홀딩스 또한 정부와 협력하는 움직임이 나올 수 있다고 전망했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3월 8일 오늘의 암호화폐 주요일정

Chainnews editor

오늘의 암호화폐 주요일정

Chainnews editor

오늘의 암호화폐 주요일정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