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클리핑 클리핑

2월 12일 오늘의 크립토커런시(Cryptocurrency)

1. 비트퓨리, 방사선학 의료 데이터 공유 플랫폼 개발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 개발 업체 비트퓨리(Bitfury)가 11일(현지 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방사선학 의료 분야 블록체인 개발 업체 MDW(Medical Diagnostic Web)와 파트너십을 체결, 향후 방사선과 의사가 영상 시설과 접촉해 환자 데이터 및 의료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의 공동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발레리 바빌로프(Valery Vavilov) 비트퓨리 CEO는 “블록체인은 환자의 과거 병력을 위변조 없이 기록하는 동시에 의사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환자 데이터 보안 체계를 강화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2. GM파이낸셜, 블록체인 활용방안 모색…데이터 관리 효율 제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저널(Coinjournal)에 따르면, 미국 최대 자동차기업 제네럴모터스(GM)의 금융 자회사 GM파이낸셜(General Motors Financial Company)이 데이터 관리 효율성 향상과 위변조 신원 사기 방지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 활용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위해 GM파이낸셜은 최근 블록체인 프로토콜 개발사 스프링 랩스(Spring Labs)의 SFIP(Spring Found Industry Partners) 프로그램에 합류했으며, 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한 금융 데이터 생태계 구현한다는 설명이다.

 

3. 리플, 기술 인재 영입에 인당 수백만 달러 보너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가 세계 최대 구인구직 사이트 링크드인에 등록된 한 익명의 엔지니어의 제보를 인용 “최근 리플(XRP, 시가총액 3위)사가 기술 인재 영입을 위해 수백만 달러 규모의 XRP를 내걸었다”고 보도했다. 링크드인에 따르면, 최근 리플사는 xCurrent 프로젝트의 엔지니어링 총괄을 비롯해 12명 이상의 엔지니어 영입을 추진하고 있다. 미디어에 따르면, 리플사가 내건 조건은 피고용인의 이력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백만 달러에서 6백만 달러 사이의 XRP 보너스를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리플사 측 대변인은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인재 영입 경쟁이 치열한 스타트업의 특성을 고려, 리플사는 최고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4. 외신 “ETH 기반 댑 중 93%, 거래량 전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가 댑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댑레이더(DappRadar)의 통계 데이터를 인용 “이더리움 기반 댑은 다른 경쟁 퍼블릭체인의 40배에 가까운 개발인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그중 86%는 사용자가 없으며 93%는 거래량이 전무한 상태”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이러한 문제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국한되는 것만은 아니다”라며 “이오스, 트론 등 모든 퍼블릭체인 플랫폼 내 1,828개 댑 중 77%가 사용자를 찾지 못 했으며, 85%는 거래량이 없었다”고 부연했다.

 

5. 스퀘어, 캐시 앱에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도입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에 따르면,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 CEO 겸 스퀘어 최고경영자(CEO)가 한 인터뷰에서 “최근 스퀘어 네트워크는 라이트닝 랩스 팀과 협력, 캐시 앱(Cash App)에 라이트닝 네트워크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BTC 트랜잭션 처리 속도와 실용성을 보완한 레이어 2 솔루션”이라고 덧붙였다.

 

6. 러 모스크바 시정부, 블록체인 IT 혁신 클러스터 활성화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러시아 국영 타스(TASS) 통신의 보도를 인용 “러시아 모스크바 시정부가 올여름까지 블록체인 기반 도시 혁신 클러스터를 런칭할 예정”이라고 1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알렉시 퍼신 모스크바 시정부 비즈니스 및 혁신 부서 총책임자는 “현재 해당 플랫폼은 개발 막바지 단계에 이르렀으며, 플랫폼 참여자들은 모스크바 시정부가 지원하는 보조금을 통해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7. 외신 “비트멕스 BTC 선물 거래량, CME·CBOE BTC 선물 거래량 압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가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비교 사이트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의 최신 데이터를 인용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BitMEX)가 처리한 BTC 선물 거래가 시장 내 전체 BTC 선물 거래량의 90~95%를 차지했다. 이는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및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BTC 선물 거래량을 압도하는 수준”이라고 보도했다.

 

8. 블록포스캐피탈·NYSE Arca, 美 SEC에 BTC ETF 승인 신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최근 미국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블록포스캐피탈(Blockforce Capital) 산하 투자기관 리얼리티셰어스 ETF 트러스트(Reality Shares ETF Trust)가 세계 최대 ETF 거래소인 뉴욕증권거래소 Arca(NYSE Arca)와 함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BTC ETF 승인 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ETF는 미국 달러화, 영국 파운드화, 일본 엔화 및 스위스 프랑으로 표기되며 미국 거래소에 상장된 고품질(high-quality) 단기국채(short-term sovereign debt)와 비트코인 선물, 머니마켓 뮤추얼 펀드 및 기타 현금등가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는 설명이다.

 

9. 美 ALS 협회, 트론 기반 기부금 추적 데이터 공개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루게릭병으로 일컬어지는 ‘ALS’ 치료법 개발과 환자들을 돕기위한 단체 미국 ALS협회가 11일(현지 시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 트론(TRX, 시가총액 8위)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ALS협회는 루게릭병에 대한 대중 인식수준을 제고하고, 치료법 개발과 기부금 모금을 위한 소셜 미디어 캠페인 #VoiceYourLove에 트론 블록체인 기반 기부금 추적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저스틴 선 트론 창업자는 실제 캠페인에 참여하며 25만 달러를 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저스틴 선은 “루게릭병 치료법 개발을 위해 기부를 결정했으며, 블록체인 업계 인사들이 기부를 통해 그들의 사랑을 표현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TRX는 현재 3.36% 내린 0.02493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0. 실물자산 디지털화 업체 ER, 테조스 기반 부동산투자 상품 출시 예정

온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magnates)에 따르면, 실물자산 디지털화 전문 업체 엘레베이티드 리턴즈(Elevated Returns, 이하 ER)가 “10억 달러 규모의 부동산을 토큰화해 테조스(XTZ, 시가총액 23위) 블록체인에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스테판 데 바에츠(Stephane de Baets) ER 회장은 “ER은 현재 높은 가치를 평가 받는 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지만, 기술적인 부분을 절충할 여력이 없다”며 “테조스 기반 토큰화 솔루션보다 나은 해결책은 없다”고 부연했다. 앞서 ER은 지난해 10월 미국 콜로라도주 아스펜 소재 리조트 호텔 St Regis Aspen Resort를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통해 거래한 바 있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오늘의 암호화폐 주요일정

성경훈

오늘의 암호화폐 주요일정

성경훈

1월 12일 체인뉴스 오늘의 단신

성경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