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인사이트

빗썸, 아랍에미리트 정부 공인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Bithumb)이 아랍에미리트(UAE) 유망 조인트벤처(JV) 엔벨롭(NVELOP)과 파트너십을 체결, 현지 공인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한다고 12일 밝혔다.

양측은 현지 최초로 법정통화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빗썸 관계자는 “엔벨롭과의 제휴를 통해 빗썸이 중동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올해는 해외사업 중심의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 글로벌 블록체인 리딩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빗썸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동 및 북아프리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세계 최대 원유 생산지역인 만큼 유동자금이 풍부해 암호화폐 시장 성장 잠재력이 큰 곳으로 평가받는다. 빗썸은 UAE 진출을 계기로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등 산유국 연합인 걸프협력회의(GCC) 회원국에도 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빗썸 관계자는 “엔벨롭과의 제휴로 빗썸이 중동에서도 글로벌 거래소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올 한해는 해외사업 중심의 사업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했다.  앞서 UAE는 지난해 말 아부다비글로벌마켓(ADGM)을 통해 암호화폐 규제안을 발표, 올해 상반기부터 거래소 운영 라이선스를 발급해 정부 공인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이 가능하다.

 

 

 

 

관련 뉴스

올해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는 ‘리플’

Chainnews editor

솔브케어(SOLVE), 우버 헬스(Uber Health)와 파트너십 체결

Chainnews editor

코인베이스, 유럽 6개국에 암호화폐 직불카드 출시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