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인사이트

금융 전문가 에델만 “BTC ETF 승인 확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에델만 금융서비스 창립자 릭 에델만(Ric Edelman)이 “미국증권거래위원(SEC)는 현재 암호화폐 업계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높히고 있지만, 비트코인 ETF(상장지수펀드)는 이 모든 우려를 극복하고 결국 승인될 것”이라며 “단지 ‘어느 시점인지’가 관건”이라고 밝혔다.

에델먼은 비트코인 ETF가 “실제로 확실하다” 반면, “다만 언제일까?가 유일한 의문일뿐이다.증권거래위원회(Security and Exchange Commission)는 업계가 극복해야 할 몇 가지 깊은 우려사항들를 갖고 있지만 나는 모두가 극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결국 우리는 비트코인 ETF를 보게 될 것이고 그것은 내가 일반 투자자들이 참여하도록 훨씬 더 편하게 추천할 수 있는 단계다.”라고 자신있게 언급하였다.

그러면서 그는 “현재 피델리티, 킹덤 트러스트 등 대형 기관들이 암호화폐 위탁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며 “나는 반에크 혹은 비트와이즈가 SEC의 요구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에델만은 비트코인을 석유와 금과 같은 범주에 포함시켰으며,  “SEC가 미치지 못하는 글로벌 거래 자산”이라고 말했다.

지난 2월 9일,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와 반에크솔리드X(VanEck SolidX)는 지난 1월 31일 SEC에 다시 제출한 비트코인 ETF 승인 제안서에 30여 개 내용을 추가한 바 있다.

 

 

 

 

 

 

 

 

 

 

관련 뉴스

일본, 190여곳 암호화폐 거래소가 라이선스 승인신청

Chainnews editor

유저중심 거래소 빗컴 (Bitcom)ICO 소개와 토큰거래소

Chainnews editor

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MapleChange ) 913 BTC 해킹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