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클리핑 클리핑

2월 13일 오늘의 크립토커런시 뉴스

1. 비트멕스 “다음 금융 위기, BTC 긍정적 역할 전망”

거래소 비트멕스가 최근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다음 금융 위기가 오면 비트코인의 역할이 대두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글로벌 금융 리스크가 은행에서 자산관리 업계로 이동하고 있다”며 “차후 금융 위기가 은행 예금이나 지불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암호화폐 관점에서, 만약 비트코인이 다음 금융위기에서 일정한 역할을 수행한다면, 비트코인은 가치 저장 목적의 투자 수단으로 금융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2. 외신 “쿼드리가CX, 파생상품 사기 혐의 회사와 모종 관계”

암호화폐 미디어 뉴스BTC가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스푸피 맥 스푸페이스의 트위터를 인용해 “쿼드리가CX 거래소가 홍콩 기반의 금융회사 발로리스(Valoris)”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보도했다. 앞서 이스라엘 현지 신문은 다수의 캐나다 투자자들이 발로리스로부터 파생상품 관련 사기를 당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미디어에 따르면, 쿼드리가CX는 자신의 고객들에게 발로리스의 은행계좌로 거래 대금을 입금하라는 메일을 발송한 바 있다. 쿼드리가CX 측도 이를 인정하며 “캐나다 현지 은행이 암호화폐 과련 계좌 개설을 허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해당 계좌를 사용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앞서 쿼드리가CX는 대표 사망으로 콜드월렛 프라이빗키를 분실하면서, 고객들에게 약 1600억원 상당의 피해를 입혔다.

 

3. 前 Mt.Gox CEO “곡스 라이징 계획, 쉽지 않을 것”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해킹으로 무너진 마운트 곡스 거래소를 다시 살리자는 브룩 피어스 비트코인 재단 회장의 제안에 대해 마크 카펠레스 마운트 곡스 전 CEO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피어스는 거래소를 되살릴 권리는 물론 능력도 없다”며 “마운트 곡스 거래소 사안의 복잡한 법률적 구조를 감안할 때, 단기간 내에 문제를 해결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피어스 회장은 ‘곡스라이징(GoxRising)’ 프로젝트를 공개하며 “마운트 곡스 회생 절차에 탄력을 주고, 곡스코인(Gox Coin) 발행 등을 통해 브랜드까지 되찾겠다”고 말한 바 있다. 그는 또한 새로이 설립될 곡스 코인 재단을 채권단에 일임하고, 재단을 통해 되찾은 마운트곡스 자산을 곡스코인 소유자들에게 분배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예정된 3~5년이 아닌 1년 만에 피해액 상환이 가능하다고 전망했다.

 

4. BTC 코어 개발자 블록 크기 축소 제안…라이트닝 네트워크 도입 목적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루크 대시 주니어(Luke Dash Jr)가 비트코인의 블록 크기를 300kb까지 줄일 것을 제안했다. 이를 통해 효과적으로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적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디어에 따르면 이같은 블록 크기 축소 제안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5. EOS Authority, 10.7% 미등록 EOS 토큰 보유자…2000명 이상 계정 생성

영국 소재 EOS 메인넷 BP인 EOS Authority가 트위터를 통해 “Eos Argentina 팀과 함께 10.7%에 달하는 미등록 EOS 토큰 보유자에게 계정 생성을 진행하고 있다”며 “지금 까지 2000명 이상에게 계정을 생성, 보유 토큰을 언락 및 반환했다”고 밝혔다. 앞서 2018년 6월 EOS 메인넷 런칭 당시 약 10.7% 규모의 ERC-20 EOS 토큰 보유자가 EOS 등록(resister)을 진행하지 않은 바 있다.

 

6. 베네수엘라, 비트코인 거래량 역대 최고치 경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trustnodes)가 OTC 거래 플랫폼 로컬비트코인(Local Bitcoins)의 데이터를 인용, 베네수엘라서 한 주간 BTC 거래량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베네수엘라 법정화폐인 볼리바르(VES) 마켓에서 BTC 주간 거래량이 2,454 BTC로 나타났으며, 이는 일 평균 약 129만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이 거래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7. 日 GMO, 2018년 암호화폐 채굴 실적 ‘흑자’

미국 온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 Magnates)에 따르면, 최근 일본 대형 IT 기업 GMO 인터넷이 2018회계연도 재무 보고서를 공개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GMO의 영업이익은 암호화폐 가격 대폭 하락으로 2017년 보다 23.5% 증가한데 그친 217.9억 엔(약 1.97억 달러)으로 나타났다. GMO는 지난 4분기 암호화폐 채굴 분야에서 355억 엔(약 3억 2,000만 달러 규모) 적자를 기록한 바 있다.

 

8. 전세계 암호화폐 ATM, 총 4,128대

비트코인 ATM 맵 서비스 제공 사이트 코인ATM레이더(Coinatmradar)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에 4128대의 암호화폐 ATM기가 설치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3년 말 캐나다 벤쿠버서 세계 최초 BTC ATM이 설치되고 1년 뒤 총 282대의 암호화폐 ATM이 설치됐다. 2016년 처음으로 500대를 넘어섰으며, 2017년 초에는 965대, 2018년 초에는 2064대에 달했다.

 

9. 보이저 거래소, 캐나다 토론토 벤처거래소 상장 완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전 우버(Uber) CTO가 공동 설립한 암호화폐 거래소 보이저가 캐나다 토론토 벤처거래소(TSX Venture Exchange)에 상장을 완료했다고 11일(현지시간) 공식트위터를 통해 발표했다. 보이저는 지난주 TSX 상장사인 광물 탐사업체 UC리소스(UC Resources Ltd.,)를 인수, 역합병(reverse merger) 방식 우회상장을 준비 중이라고 전해진 바 있다. 보이저는 작년 10월 기관투자자 대상 거래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2019년 3분기 캐나다와 미국의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10. 美 공적연금, 모건 크릭 암호화폐 벤처 펀드 투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자산운용사 모건 크릭 디지털 에셋(Morgan Creek Digital Assets)이 4,000만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투자 펀드를 조성했으며, 버지니아 주 페어팩스 카운티의 경찰연금기금과 공무원연금기금이 투자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에 따르면 같은 지역 소재인 해당 경찰연금기금, 공무원연금기금은 별도의 투자위원회가 있는 별도의 기금이며, 운용 자산은 각각 14.5억 달러, 42.5억 달러 규모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3월 25일 체인뉴스 크립토커런시

Chainnews editor

오늘의 암호화폐 주요일정

Chainnews editor

3월 1일 암호화페 주요일정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