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클리핑 클리핑

3월 17일 체인뉴스 크립토커런시

1. 스티밋, 디도스 공격 받아…공격자 불명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 슬레이트에 따르면, 최근 스티밋(Steemit) 웹사이트가(Steemit.com)가 디도스 공격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로 인해 스티밋은 약 25분 간 서비스를 중단했다. 스티밋 측은 이와 관련해 “개발팀이 원인을 발견하고 해결했다”며 “다만 누구의 소행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2. BTC, 난이도·활성주소 동반 증가

블록체인 리서치 플랫폼 토큰인사이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BTC 활성 주소 수가 전주 대비 1.32% 증가한 53.65만 개를 기록하고 있다. BTC 네트워크의 해시 레이트는 지난 90일 내 가장 높은 수준인 49.63E를 나타내고 있다. 제프리 BCtrend 애널리스트는 “시장이 조금씩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채굴 수익은 여전히 손익분기점을 넘지 못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대량 매도가 힘들어지면서 단기적인 가격 상승을 이끌고 있다”고 진단했다.

 

3. 美 전 하원의원 “불명확한 암호화폐 정책, 소비자 피해”

미국 미시간주 아이오니아의 지역신문인 센티널-스탠다드에 따르면 미국 전 하원의원 해롤드 포드가 기고를 통해 “블록체인이 중소 소득 계층에게 더 많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미국 의회와 각 이익 단체들은 암호화폐와 관련해 평등하고 균형적인 제도를 구축해 모든 소비자들이 보호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만약 불명확한 제도가 지속된다면 암호화폐 관련 스타트업들의 자금 조달이 힘들어지며, 이로 인한 피해는 소비자들에게 돌아갈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4. 中 최대 검색엔진, 비트코인 검색량 25% ‘반짝’ 증가

중국 최대 검색 엔진 바이두의 지난 7일 간 ‘비트코인’ 검색량이 전주 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65% 늘었다. 반면 ‘블록체인’ 검색량은 전주 대비 62% 감소했다. 앞서 지난 2018년 초 이후 바이두에서의 비트코인 검색량은 전주 대비 기준 감소세가 지속되어 왔다.

 

5. 외신 “美 민주당 대선주자, 암호화폐에 우호적”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가 미국 민주당의 차기 대통령 선거 후보 중 한명인 앤드류 양이 암호화폐에 개방적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난 여름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통한 기부를 받겠다고 직접 언급한 바 있다

 

6. 외신 “개발자, XRPL에 XRP·우커머스 통합 플러그인 제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에 따르면, 16일(현지시간) 제스퍼 월린(Jesper Wallin)이라는 개발자가 우커머스 이용자들이 XRP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수 있는 통합 플러그인 개발을 완성해 XRP 레저(Ledger)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인 ‘XRPL Labs’에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 7일 XRPL은 향후 2~3년 동안 리플(Ripple)로부터 받는 후원금을 통해 XRP와 우커머스(WooCommerce) 통합 플러그인을 개발하는 개발자에게 상금을 지급하는 바운티 프로그램(bounty program)을 제공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XRP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1.65% 오른 0.32051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7. 중남미 최대 전자상 거래 업체, 암호화폐 금지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중남미 최대 전자상 거래 업체인 메르카도리브레(MercadoLibre)가 오는 19일(현지시간) 부터 해당 플랫폼에서의 모든 암화화폐 관련 광고를 금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에 따르면, 메르카도리브레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중 하나인 브라질만 해도 현재 5,630개의 BTC관련 광고와 9,320개의 암호화폐 관련 리스트가 있다. 또한 XRP는 현재 중남미서 가장 선호하는 암호화폐 중 하나로 11,100개 광고에 노출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8. 외신 “블록체인 옹호론자, HB4371 법안 비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와이오밍주 입법자이자 블록체인 위원회의 공동 회장인 타일러 린드홀름(Tyler Lindholm)과 와이오밍 블록체인 연합(Wyoming Blockchain Coalition)의 공동 설립자이자 전직 모건 스탠리 상무이사(Managing Director) 케이틀린 롱(Caitlin Long)이 텍사스 하원 의원 필 스티븐슨(Phil Stephenson)을 만나기 위해 국회의사당을 찾아간 것으로 나타났다. 그들은 스티븐슨이 지난 8일 제안한 ‘암호화폐를 주고 받는 사람의 개인의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는 법안 HB4371을 비난하며, 이는 텍사스의 암호화폐 산업에 큰 타격을 입힐 것이라고 지적했다.

 

9. 외신 “지난달 LTC 지원 ATM 증가 최다, 120대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com)이 글로벌 암호화폐 ATM 정보 플랫폼 코인ATM레이더(CoinATMRadar)를 인용 “지난달 글로벌 암호화폐 ATM이 4,291대에서 4,387대로 증가했으며, 그 중 LTC ATM이 120대 증가하며 가장 많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현재 전세계 LTC 지원 ATM은 2895대며, 그 다음으로 많이 증가한 ATM은 BTC, ETH, DASH순이다.

 

10. 외신 “지난해 美 암호화폐 관련 민원 45% 증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Zy크립토(ZyCrypto)가 미국 소비자금융보호국(CFPB, The Consumer Financial Protection Bureau)의 암호호폐 관련 소송 데이터를 인용, 2017년 암호화폐 관련 민원은 2016년 보다 11,571%가 증가했으며, 2018년은 2017년 보다 45% 증가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암호화폐 관련 민원중 코인베이스 관련 내용이 78%로 가장 많았고, 페이팔(PayPal)이 12%로 그 다음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11월13일 체인뉴스 외신 클리핑

성경훈 editor

오늘의 암호화폐 주요일정

성경훈 editor

12월19일 체인뉴스 오늘의 단신

성경훈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