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클리핑 클리핑

3월 18일 체인뉴스 크립토커런시

1. UAE 금융 기관, 암호화자산·핀테크 발전 포럼 개최

아랍에미리트연합(United Arab Emirates)통신에 따르면 아랍에미리트연합 은행연합(UBF)과 아부다비 글로벌마켓(ADGM)이 ‘암호화자산·핀테크 발전 포럼’을 공동으로 개최하고 업계 발전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해당 포럼에서는 암호화 자산 관련 관리감독 당국의 정책 목표 및 규제 방향, 정책 리스크 축소를 위한 은행과 금융 당국의 협업 내용 등이 주요 이슈로 다뤄졌다. 이와 관련 압둘 아지즈 알 구레아(Abdul Aziz Al-Ghurair) UBF 회장은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최근 암호화 자산 등 새로운 형태의 금융 자산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에 대한 당국의 발빠른 조치가 필요하다. 규범화, 제도화를 통해 기술 발전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2. 일본 암호화폐 연구 기관 “지갑 서비스 업체, 규제 피해 해외 이전 고려”

일본 암호화폐 연구 기관 CGTF(Cryptoassets Governance Task Force)가 현지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현황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일부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업체의 경우 규제를 피해 해외 사업 이전 등을 고려하고 있음 2. 블록체인 시범 운용 과정에서 핫월렛 서비스 업체 역할 부각 전망 3. 돈세탁 및 테러 자금 활용 리스크 축소, 블록체인 기술 개발 촉진 위해 비즈니스 특성에 근거한 리스크 관리 중요 4. 암호화폐 지갑 업체, 서비스 특성상 고수익성 추구 필요 없음

 

3. 영국계 핀테크 업체, 전 백악관 CIO 영입

비즈니스 전문 미디어 Pr.com에 따르면 영국계 핀테크 업체 플라티넘디이엑스(PlatinumDEX)가 미 행정부 정보화 부문 총괄직인 백악관 최고정보책임자(CIO)와 FBI 고위급 임원을 역임했던 카를로스 솔라리(Carlos Solari)를 CIO에 영입했다. 카를로스 솔라리는 플라티넘디이엑스 산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의 보안 업무를 총괄한다.

 

4. 로저버 “마운트곡스 전 CEO, 고객 자산 보호 실패 책임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비트코인 옹호자이자 비트코인닷컴 대표 로저버(Roger Ver)가 암호화폐 미디어 디크립트(Decrypt)와의 인터뷰를 통해 “마크 카펠라스 마운트곡스 전 CEO는 해킹 공격으로부터 고객 자산을 보호하지 못한 데 대한 책임이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15일(현지 시간) 도쿄 지방 법원은 마운트곡스 전 CEO 마크 카펠라스에 대해 징역 2년 6개월, 집행유예 4년형을 선고했다. 이는 검찰이 카펠라스 전 CEO에 대해 횡령 및 신탁 위반 혐의로 기소한 징역 10년에는 크게 못 미치는 결과다. 검찰은 카펠라스 전 CEO가 300만 달러에 달하는 고객 자금을 개인적으로 유용했으며 보유한 자산을 부풀리기 위해 장부를 조작했다는 혐의 등을 물은 바 있다.

 

5. 블록원 CEO “비트코인 인지도·유동성 지속 확대 전망”

이오스(EOISO) 개발사 블록원의 최고경영자(CEO) 브렌단 블러머(Brendan Blumer)가 17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향후 20년 내 비트코인이 황금을 대체하고 주요 저장 가치 주요 수단으로 부상할 것”이라며 “다만 발전 과정에서 익명과 실명 거래를 주장하는 두 계파가 분리될 수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비트코인 총량 채굴 이후 전망을 묻는 한 네티즌의 질문에 대해 그는 “비트코인 결제 수수료가 비싸질 것”이라며 “대부분의 거래가 비트코인 세컨드 레이어(second-layer) 프로토콜인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비트코인의 인지도나 유동성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6. 코스모스 체인 모회사, 900만 달러 규모 A라운드 투자 유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코스모스 체인의 모회사 텐더민트(Tendermint)가 900만 달러 규모의 A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해당 투자는 코인베이스의 암호화폐 펀드 패러다임(Paradigm)의 주도하에 베인 캐피탈(Bain Capital)과 원컨퍼매이션(1Confirmation)이 참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업체는 투자를 통해 코스모스 네트워크 및 그 생태계를 개발하고 팀 확장,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7. 댄 라리머 “KYC가 있는 사이드체인 선호…비즈니스 기회 있다”

이오스 댑(DApp) WhaleEx의 소식에 따르면, EOS 창시자 댄 라리머(Daniel Larimer)가 16일(현지시간) 저녁 텔레그램에서 등장해 커뮤니티 구성원들과 여러가지 문제에 관해 논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질문은 아래와 같다.질문(커뮤니티 구성원) : 댄 라리머 본인은 사이드 체인에 대해 어떤 평가를 하는가?답변(댄 라리머) : 어떠한 평가도 하지 않는다.

 

8. 과기부, 블록체인 국민참여평가단 운영

연합뉴스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 서비스 개선을 위해 ‘블록체인 국민참여평가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미디어에 따르면, 국민참여평가단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기초 지식과 관심을 보유한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총 30명을 선발, 구성할 계획이다. 국민참여평가단은 국민의 시각에서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 서비스 개발과정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시범사업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10. 아프리카 기프트카드 업체, 스테이블 코인 발행

외신에 따르면, 아프리카 소재 기프트카드 업체 패트리샤 테크놀로지스(PATRICIA Technologies)가 아프리카에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해당 업체 창립자 Hanu Agbodje는 “현재 아프리카의 기술 발전 현황과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아프리카 지역의 개방적인 입장은 상당히 긍정적인 상황이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업체는 기프트카드와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오늘의 암호화폐 주요일정

Chainnews editor

1월 18일 암호화폐 주요일정

Chainnews editor

오늘의 암호화폐 주요일정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