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클리핑 클리핑

3월 25일 체인뉴스 크립토커런시

1. 와이오밍주, 블록체인 일자리 창출 법안 통과…경제 활성화 도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 Exchange Guide)에 따르면, 와이오밍주가 해당 지역의 블록체인 기술을 발전시켜 일자리를 창출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와 관련해 디지털 무역 자산 협회의 스티브 루피엔(Steve Lupien)은 “현재 와이오밍주 경제의 가장 중요한 두가지 원동력은 관광업과 광산 채굴이다. 다만 주변 주에서 와이오밍 출신 근로자들을 끌어들이는 바람에 경제가 살아나지 못하고 있다”며 “입법을 통한 블록체인 일자리 마련으로 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싶다”고 덧붙였다. 해당 주는 최근까지 13개 블록체인 관련법의 제정을 추진하며 미국에서 가장 포괄적인 블록체인 관련 법률 프레임을 마련한 바 있다.

 

2. ZRX, 스타크웨어와 파트너쉽…거래 효율 개선

탈중앙화 거래 프로토콜 제로엑스(ZRX, 시가총액 39위)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영지식증명기술 개발 회사 스타크웨어(StarkWare)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를 톨해 제로엑스는 스타크(STARKs)기술을 사용, 500 TPS 실현과 거래당 수수료를 1000gas 이하로 낮춘다는 설명이다. 해당 계획은 오는 4월 ZRX의 테스트넷에서 시행 될 예정이다. ZRX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1.14% 오른 0.27623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3. 넥소 “DAI 등 스테이블 코인 5종, 최고 6.5% 이자 지급”

블록체인 기반 자산 대출 플랫폼 넥쏘(Nexo)가 투자자가 플랫폼에 저장한 5가지 스테이블 코인 DAI, PAX, USDC, USDT, TUSD에 대해 최고 6.5%의 이자를 지급한다고 공지했다. 향후 더 많은 암호화폐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트러스트 토큰(Trust Token) 산하 스테이블 코인 트루USD(TrueUSD)는 넥쏘(Nexo)와도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4. BCH 지지자 “LN, BTC 네트워크 핵심 문제 해결 못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비트코인캐시 지지자인 릭 포그빈예(Rick Falkvinge)가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라이트닝 네트워크(LN)는 사실상 막다른 골목에 들어선 것과 다름없다”며 “지난해부터 다양한 솔루션들이 출시되어 왔지만 정작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핵심적인 문제들을 해결하진 못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한 LN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와 한 채널에 자금을 입금하게 되면 해당 사용자는 사실상 은행의 역할을 하게 된다”며 “하지만 은행을 운영하기 위해선 라이선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에는 이러한 법률적 책임 문제가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5. 셰이프시프트 CEO “KYC·AML, 거래 안정성 위해 내린 결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스위스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셰이프시프트(Shapeshift)의 에릭 부어히스(Erik Boorhees) CEO가 최근 왓비트코인딧(WhatBitcoinDid)과의 인터뷰에서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 수요와 신원 확인 절차 필요성이 상충되는 게 사실”이라며 “지난해 실명인증(KYC), 자금세탁방지법(AML) 규정을 준수하도록 한 것은 거래 안전성을 위해 내린 어쩔 수 없는 결정이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해 셰이프시프트는 엄격한 고객 신원 확인 및 반세탁 규정 준수 의무 사항을 도입, 프라이버시 침해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6. 삼성 갤럭시 블록체인 키스토어, EOS 지원설 ‘솔솔’

EOS 스탠바이 BP 사이퍼글라스(Cypherglass)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탈중앙화 네트워크 기반 토큰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코르(Bancor)가 최근 삼성 갤럭시 S10, 갤럭시 S10+ 블록체인 키스토어(Blockchain KeyStore)와 서비스를 통합한다고 발표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해당 커뮤니티는 “‘삼성표 암호화폐 지갑’이라고 불리는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가 이더리움 외에 비트코인, 이오스 등 기타 암호화폐를 추가적으로 지원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7. 이더리움 월렛·브라우저 프로젝트 ‘미스트’, 운영 중단

중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체인뉴스(ChainNews)에 따르면 이더리움 월렛 및 전용 브라우저 프로젝트 미스트(Mist)가 운영을 중단한다. 알렉스 반데 산데(Alex Van de Sande) 미스트 프로젝트 개발자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있어 보안성을 확보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며 “미스트 개발 팀은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이더리움 재단이 지원하는 댑(Dapp) 개발팀의 상품 설계 등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8. 리플 CTO “XRP 렛저 합의 알고리즘, BTC 보다 우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 리플(Ripple) CTO가 “XRP 렛저(Ledger)의 합의 알고리즘인 ‘연합 비잔틴 합의 모델(Federated Byzantine Agreement Model)’은 BTC의 작업증명(PoW) 방식 보다 우수하다”며 “전자의 경우 서로 다른 암호화폐 시스템간 교차 활용에 유리하다. 거래 비용, 속도, 확장성 등 측면에서 봐도 BTC 보다 장점이 많다”고 강조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BTC 건당 처리 시간은 최장 몇 시간이 걸리는 반면 XRP 렛저는 단 4초 만에 한 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다.

 

 

 

 

출 처 : COINNESS

관련 뉴스

6월 20일 오늘의 블록체인 소식

Chainnews editor

오늘의 암호화폐 주요일정

Chainnews editor

4월 17일 오늘의 체인뉴스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