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비지니스

BTC 급등, 퀀트투자 알고리즘 매수 영향

싱가포르 미디어 채널뉴스아시아(channelnewsasia)가 전문 애널리스트를 인용 “익명 투자자의 대규모 매수가 나타난 후 다수의 퀀트 투자 알고리즘이 매수에 가세하며 비트코인이 급등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런던 소재 암호화폐 기업 BCB 그룹 CEO는 “오늘 BTC의 급등은 코인베이스, 크라켄, 비트스탬프에서 1억 달러 규모 이상의 자금을 운용하는 알고리즘 트레이딩 주문이 만든 것”이라며 “해당 세 거래소에서 2만 BTC를 매수했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정보 제공 플랫폼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 설립자 겸 애널리스트 찰스헤이터(Charles Hayter)는 “오늘 BTC가 치솟으며 1시간에 6백만 건의 거래가 발생했다. 이는 정상 거래량의 3~4배에 달하는 수치다”며 “해당 거래량은 주로 아시아 거래소에 집중됐다. 이는 다른 매수 주문을 촉진시키며 시세 폭등을 일게 했다”고 덧붙였다.

 

 ( 이미지 =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 설립자 겸 애널리스트 찰스헤이터 )

 

 

 

*퀀트 투자 : 퀀트 투자(계량투자)란 오로지 ‘숫자’에만 기반해 투자 결정을 내리는 방식이다. 각종 투자 커뮤니티에선 자신이 찾은 ‘퀀트 전략(공식)’을 수익률 시뮬레이션 결과와 함께 올린 글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퀀트 투자를 도와주는 서비스에는 개인 가입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관련 뉴스

백트 CEO “BTC, 본격적인 상승서막 기관투자자 포트폴리오 다각화 가능성 충분”

Chainnews editor

파운더스 뱅크가 몰타의 칠리즈 블록체인 캠퍼스에 합류하다

Chainnews editor

리플 커뮤니티, 코인베이스 ‘XRP 영구 손실’ 오류 비판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