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켓

지엑스체인(GXC), 신뢰 컴퓨팅 기반 프로토콜 백서 발표

GXChain(GXC, 시총 80위)이 10일 20시 신뢰 컴퓨팅 기반 프로토콜(Trusted Computing Protocol) 백서 정식 버전을 발표했다.

GXChain은 신뢰 컴퓨팅 기반 프로토콜을 통해 데이터 보안과 비즈니스 효율이 상충되는 문제를 해결하고,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상태에서 데이터의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한다는 설명이다. GXChain은 앞서 백서 정식 버전을 발표하고 개발에 들어간다며, 조만간 관련 기술 상용화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GXChain은 모든 사람이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신용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암호화폐이다. 지엑스체인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여 안전하고, 신속하며 추정 가능한 데이터거래 및 신용 검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엑스체인의 창시자는 중국의 황민창(Minqiang Huang)이다. 중국 개발진이 개발하여 중국 내에서 이미 많은 업체와 협약이 이루어진 상태다.

주요 잠재 고객으로는 은행, P2P대출, 자동차 대출과 같은 보험회사와 금융기관이나 현재 소비자 신용을 중점으로 개발 중이다. GXChain은 지엑스비 데이터 거래소에서 거래를 청산할 때 쓰인다. 교환 비율은 중국 위안화와 1:1 비율로 고정되어 있다.

지엑스체인의 총 공급량은 1억 코인(GXS)로 한정되어 있으며 현재 시장에서 6천만 개의 코인이 유통되고 있다.GXC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2.24% 하락한 1,375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바이낸스,후오비,빗썸,Bit-Z에 거래되고 있다.

( 이미지 = 비트젯 지엑스체인 1시간 차트 )

 

 

 

 

 

관련 뉴스

비트고래의 일시적인 시장 진입, BTC 상승의 도화선

Chainnews editor

LINIX Foundation, “보다 완벽한 탈중앙화를 위한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 선보여”

Chainnews editor

가짜 암호화폐로 고객 돈 `꿀꺽’, 코미드대표 징역 3년 실형 선고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