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정책 헤드뉴스

페이스북, 블록체인팀 신규인력 확충 나서

미국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Dailyhodl)은 지난 10일(현지시간) 세계최대 SNS 플랫폼 페이스북(Facebook) 블록체인팀이 신규인력 확충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공식 웹사이트 내 채용정보란을 통해 블록체인팀의 제품마케팅책임(Product Marketing Lead), 데이터사이언티스트(Data Scientist), 소프트웨어엔지니어(Software Engeineer) 등 구인공고 5건을 게재했다.

직무기술서 따르면 페이스북의 궁극적인 목표는 수 많은 사람들에게 공평한 금융서비스 및 새로운 정보 공유·저장 방법 등을 제공해 블록체인 기술을 주류로 이끌고자 하는 것이다.

페이스북은 “블록체인팀은 페이스북 내 신규사업팀”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의 모든 측면에서 관심분야를 탐구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팀의 비전은 블록체인 기술을 페이스북 규모로 운영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제품마케팅책임의 직무기술서에는 “블록체인의 근본이 회사의 핵심사명”이라며 “자사 글로벌팀은 전 세계 사람들이 공동체를 형성하고 의미있는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힘을 합치고 있다”며 “사람들이 더 단단한 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고 나와있다. 이어 “블록체인의 잠재성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둔 제품마케팅팀을 구성하고 관리경험이 풍부한 리십을를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5월 페이스북은 미국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 이사로 재직했던 데이비드 마커스(David Marcus)를 새로운 블록체인팀장으로 영입했다. 그는 페이스북 메신저 앱부문 책임자로 지낸 바 있다. 또 사진공유앱 인스타그램(Instragram) 부사장을 역임했던 케빌 웨일(Kevin Weil)도 블록체인팀에 합류했다.

 

체인뉴스 텔레그램: https://t.me/chainnew

체인뉴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https://center-pf.kakao.com/_xjmqxiC/posts

관련 뉴스

넴(NEM), 부실경영으로 파산위기 ‘구조 조정,자금 지원 요청’

Chainnews editor

스위스 FINMA, 내년부터 암호화폐 기업에 핀테크 라이센스 발급

Chainnews editor

크라켄 대표, “어떤 거래소에도 필요 이상의 암호화폐 저장하지 말라”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