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해외

전 스타벅스 CEO, 암호화폐 미래가치 긍정적으로 평가

“암호화폐는 현금 없는 미래 디지털 경제의 일부”

미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의 지난28일(현지시간)자 보도에 따르면, 전 스타벅스 CEO (Howard Schultz)가 2020년 미국 무소속 대선 출마 의사를 밝히는 동시에 암호화폐의 미래 가치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하워드 슐츠는 “암호화폐는 현금 없는 미래 디지털 경제의 일부”라며 “비트코인은 합법적인 암호화폐다”고 밝혔다. 이어 “비트코인이 널리 사용되는 통화로서의 역할을 하지 못했지만 블록체인 기술에는 수많은 잠재적인 가치가 내재되어 있다”고 평가했다. 또 “회사의 장기적인 관점에서 암호화폐가 디지털 지불 전략에 통합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8월 스타벅스는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한 세계 최대 거래소그룹 ICE와 소프트웨어업체 마이크로소프트(MS), 보스턴 컨설팅 그룹 등과의 합작 투자를 통해 규제화 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백트(Bakkt)’ 설립을 발표한 바 있다. 이를 두고 전 세계 곳곳에 지점을 두고 있는 스타벅스가 백트 중심의 결제 시장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고조됐다.

 

 

 

 

 

체인뉴스 텔레그램: https://t.me/chainnew

체인뉴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https://center-pf.kakao.com/_xjmqxiC/posts

글 권아영 기자 ayeonggwon11@cryptograph.co.kr

관련 뉴스

코인소스, ATM 운영 관련 비트라이센스 취득

염현주 기자

포브스, 블록체인 저널리즘 플랫폼 ‘시빌’과 협력…시빌에 암호화폐 콘텐츠 제공

김가영 기자

반에크 대표, “비트코인 투자자 금 향해 이동”

염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