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지니스

비트스탬프(Bitstamp)-이시리움(Irisium Ltd), 고객보호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미국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는 지난27일(현지시간) 유럽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비트스탬프(Bitstamp)와 영국 시장조사 기업 이시리움(Irisium Ltd)이 고객보호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보도했다. 비트스탬프는 이시리움의 플랫폼을 활용, 시장현황을 모니터하고 많은 기관 투자자들을 유치할 예정이다.

이시리움은 거래소와 규제기관 등 기업을 대상으로 시장 모니터링 및 분석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시리움 알라스테어 굿윈(Alastair Goodwin) 대표는 “자사 플랫폼은 암호화폐 시장의 투명성, 무결성, 신뢰성을 향상시킨다”며 “시장의 유동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2011년에 설립된 비트스탬프는 유럽에서 거래량 기준으로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리플, 라이트코인 등의 거래를 지원하는 가장 큰 암호화폐거래소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벨기에 투자회사 엔엑스엠에이치(NXMH)가 인수했다. NXMH는 영국 최대은행 바클레이스(Barclays) 자회사다.

지난 8월에는 제미니(Gemini), 비트렉스(Bittrex), 비트플라이어USA(bitFlyer USA) 등 암호화폐거래소와 함께 자체 규제기관 가상현물운영그룹(Virtual Commodity Association Working Group)을 설립했다. 이는 대규모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더욱 익숙해지고 산업기준을 제정하는 것이 목표다.

한편 지난 5월 CME그룹(The Chicago Mercantile Exchange)은 이더-달러 기준환율(Ether-Dollar Reference Rate)과 이더-달러 실시간 지수(Ether-Dollar Real Time Index)를 출시했다. 이더-달러 실시간 지수는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미국달러 기준 이더리움(ETH) 가격정보를 제공한다. 두 지표는 크립토 퍼실리티즈(Crypto Facilities)가 관리한다.

 

 

 

관련 뉴스

판테라캐피탈 CIO “암호화폐 시총 10배 급증할 것”

김가영 기자

대만, STO 방식 자금조달 매커니즘 수립한다

염현주 기자

이더리움이 곧 200달러에 도달할 수 있을까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