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테크 해외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 프로 거래플랫폼에서 지캐시 상장

미국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는 지난 29일(현지시간) 자사 블로그를 통해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 거래 플랫폼에서 지캐시(Zcash·ZEC) 를 상장한다고 밝혔다.

지캐시는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형 암호화폐다. 사용자의 익명성을 보장하는 특성 때문에 비트코인 보다 P2P(peer-to-peer) 거래가 가능하다. 사용자는 지캐시 ‘키 보기(view key)’ 기능으로 사용자 거래내역과 개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 프로는 지캐시 송금기능과 12시간 예치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캐시와 미국달러 간 거래는 두 화폐의 유동거래량이 충분히 확보한 뒤에 시작될 예정이다. 지캐시 거래서비스는 뉴욕을 제외한 미국 전지역과 영국, 유럽, 캐나다, 싱가포르, 호주 사용자에게 먼저 제공된다.

향후 코인베이스는 각국의 사법부와 협의가 되는대로 거래 가능한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직 코인베이스 닷컴(Coinbasce.com)과 모바일앱에서는 지캐시 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이 부분은 추후 별도로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암호화폐 정보제공 사이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지캐시 상장 소식을 발표한 지난 29일 지캐시 가격은 82달러(한화 약 9만 원)에서 93 달러(한화 약 10만4,000원) 이상으로 급등했다.

 

관련 뉴스

KT, 블록체인 기반 IT 자산관리 시스템 개발

염현주 기자

WAVES, 마이크로 소프트 플랫폼과 파트너십 체결

성경훈 editor

성폭력 피해자 암호화폐 기반 크라우드 펀드 가능해

염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