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지니스

파키스탄 중앙은행, 2025년 암호화폐 출시예정

 

파키스탄의 중앙은행인 SBP(State Bank of Pakistan)는 2025년까지 암호화폐의 출범을 고려하고 있다.

자멜 아흐마드 SBP 부총재는 중앙은행이 재정적 편입 촉진과 비효율성 및 부패 감소를 위해 현재 디지털 통화 개념을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2030년까지 서비스를 “완전 디지털화”하고 기술력을 갖추도록 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사드 우마르 파키스탄 재무장관은 디지털화 노력에 비추어 파키스탄 중앙은행과 연방수사국(FIA)에 은행 시스템의 사이버 보안을 보장할 것을 요청했다고 이 보고서는 덧붙였다.

지난 2일 SBP는 암호화폐 회사들을 제도적으로 분류하는 전자화폐기관 EMI (Electronic Money Institutions)에 대한 새로운 규정을 발표했다. 새로운 정책에 따라 EMI는 기업의 면허 정지 또는 취소에 대한 정책과 파키스탄국가 정부에 의해 정식 라이센스를 받으려면 특정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중앙은행은 성명을 통해 “향후 전자화폐기관 EMI가 최종 사용자에게 디지털 결제 상품과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비용 효과적이며 상호 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파키스탄 재무장관은 보고서에서
“국가적, 지역적, 국제적 차원에서 전자 상거래를 지원하는 전자 상거래 문화를 촉진하기 위한 인식 캠페인을 통해 국민 사이에 전자 상거래 사용을 권장하는 것이 우리 정부의 정책이다.” 라고 마지막 말을 덧붙였다.

 

관련 뉴스

비탈릭 부테린, “블록체인, 개인정보 보안 강화 잠재력 크다”

Chainnews editor

네오 공동 창업자 에릭장 “이더리움, 향후 비트코인 넘어설 것”

Chainnews editor

인도, 암호화폐 금지령에도 거래 증가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