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해외 헤드뉴스

반에크 대표, “비트코인 투자자 금 향해 이동”

반에크어소시에이츠(Van Eck Associates)가 비트코인 투자자 4,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올해 투자대상으로 ‘금’이 1위를 차지했다. 이와 관련해 잔 반 에크(Jan Van Eck) 대표는 지난 26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투자자가 금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고 밝혔다.

또 같은 인터뷰에서 시무어 자산운용(Seymour Asset Management) 팀 시무어(Tim Seymour) 창립자 겸 최고투자책임자(CIO)는 비트코인ETF와 관련, “비트코인의 가치저장 기능이 의심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이 가치저장으로써의 기능을 확신하기 어려워졌다”며 “금은 더 이상 의심의 여지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반에크어소시에이츠는 “지난해 4분기 S&P 지수(공업, 서비스, 금융 등 500개 업종의 주가를 기준으로 산출하는 지수)가 내려간 반면 GDX(금광기업ETF)는 상승세를 보였다”며 “디커플링(decoupling·국가-국가 또는 한 국가-세계 경기 등이 같은 흐름을 보이지 않고 탈동조화되는 것) 현상은 금의 다각화에 일조하기 때문에 흥미롭다”고 설명했다. CNBC에 따르면 2018년 4분기 GDX ETF는 14% 성장, 2016년 2분기 이후 최고실적이다. 또 S&P500 지수(500개 대표종목을 뽑아 시가총액법으로 산정한 것)가 6% 성장하면서 올해 GDX도 약 1% 상승했다.

체인뉴스 텔레그램: https://t.me/chainnew

체인뉴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https://center-pf.kakao.com/_xjmqxiC/posts

관련 뉴스

식약처, 블록체인 기반 수입식품 관리시스템 구축

염현주 기자

레딧 유저 “크레이그 라이트 사토시 주장은 거짓”

성경훈

Canada 거래소, CEO 사망으로 프라이빗 키 분실 & 103BTC 추가이체

성경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