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테크 헤드뉴스

페이스북, 블록체인 전문 변호사 채용한다

미국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CoinDesk)는 지난 21일(현지시간) 세계최대 SNS 플랫폼 페이스북(Facebook)이 블록체인 전문 변호사를 채용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번에 채용할 변호사는 페이스북의 신제품 글로벌 출시 등 블록체인 관련 파트너십 체결  시 계약서 초안 작성 및 협상의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한다. 페이스북 이용자가 겪을 수도 있는 법률적 위험성, 비즈니스 전략, 제반문제 등에 자문도 제공한다. 페이스북 측은 “각종 서비스의 상업적 측면도 분석하는 역량도 필수”라고 설명했다.

지원자는 법학전문대학원 석사학위(JD degree)와 미국 내 최소 한 개 이상의 주(州)에서 활동할 수 있는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또 페이스북은 지원자의 블록체인 관련 전문지식도 필요하다고 명시했다. 특히 4년 이상의 블록체인이나 결제 등 관련 기술분야 경험을 포함해 5년 이상의 변호사 경력을 요구하고 있다.

한편 최근 페이스북은 블록체인 결제시스템 구축과 관련해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고 있다. 지난 4일 미국 최대 뉴스매체 뉴욕타임즈(NYT·New York Times)는 페이스북이 자체 개발한 토큰을 왓츠앱(WhatsApp), 인스타그램(Instagram) 등 미디어 플랫폼에서 사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토큰은 여러 법정화폐와 연동한 스테이블 코인(Stable Coin)으로 올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체인뉴스 텔레그램: https://t.me/chainnew

체인뉴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https://center-pf.kakao.com/_xjmqxiC/posts

관련 뉴스

카카오 그라운드X, “2021년까지 클레이튼 완전 클라우드화 목표”

Chainnews editor

갤럭시 S10, 삼성전자 블록체인 서비스 대중화 기대

Chainnews editor

중국 정부, 블록체인과 AI 기술을 대외 자금조달에 적극 적용할 방침

Chainnews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