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어센트 네트웍스-월튼체인, 리스팅 마인드 기술협업 위한 파트너십 체결

어센트 네트웍스(대표 박세용, 김지순)와 월튼체인이 지난달 27일 글로벌 B2B 블록체인 프로젝트 ‘리스닝 마인드’ 중국진출과 블록체인 기술협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스닝 마인드는 구글(Google), 야후(Yahoo), 바이두(Baidu), 빙(Ving), 얀덱스(Yandex), 네이버(Naver) 등 검색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 및 토큰 이코노미를 기반으로 구축될 패널그룹으로부터 확보한 데이터를 인공지능(AI)을 이용해 분석, 기업이 데이터를 근거로 마케팅 전략과 실행에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마케팅 데이터 서비스 프로젝트다.

어센트 네트웍스는 지난 2006년 일본 도쿄에 설립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전문기업으로 스마트폰, 자동차, 여행, 패션분야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에 검색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과 실행을 돕고 있다. 최근에는 삼성전자 신제품의 공식 글로벌 콘텐츠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다.

어센트 네트웍스 박세용 대표는 “중국 패션과 IoT분야에서 탁월한 성과와 기술력을 보유한 블록체인 메인넷 월튼체인과의 협약으로 오프라인 소비자의 구매패턴 정보를 수집·분석하는 기술과 리스닝 마인드의 중국 시장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확보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중국시장은 글로벌 기업에 중국은 더욱 중요해지고 중국기업도 리스닝 마인드의 주요 고객이 될 것”이라며 “월튼체인과의 파트너십 체결은 리스닝 마이드 프로젝트의 발전에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월튼체인 한국지사 조해명 COO는 “리스닝 마인드는 2018년 7월부터 월튼체인이 주목하고 있던 글로벌 프로젝트”라며 “검색 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글로벌 패널로부터 확보한 잠재고객 행동데이터를 AI로 통합 분석해 기업에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며 이미 글로벌 브랜드와의 프로젝트를 통해 리스닝 마인드가 생산하는 데이터와 인사이트의 가치가 확인된 만큼 리스닝 마인드의 중국 진출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면서 중국의 글로벌 브랜드에 추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스닝 마인드는 지난 2018년 7월부터 어센트 네트워크가 준비해온 글로벌 검색 패널 프로젝트로 최근 홈페이지(www.listeningmind.com)와 공식블로그(blog.naver.com/ascentkorea1201)를 공개, 다수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의 IEO를 준비하고 있다.

 

(사진설명. 왼쪽부터 조해명 COO, 박세용 대표)

 

체인뉴스 텔레그램: https://t.me/chainnew

체인뉴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https://center-pf.kakao.com/_xjmqxiC/posts

관련 뉴스

비탈릭, 조셉 루빈 “이더리움 2.0, 다른 어떤 프로젝트보다 중요”

Chainnews editor

미국 대선 후보 “암호화폐에 투자 중,블록체인 잠재력 크다”

Chainnews editor

CFTC 위원장 “암호화폐 파생상품 청산소 등록 증가할 것”

Chainnews editor